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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977·2022. 07. 14

2022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2022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2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은 36.82%로 전체 상품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2022년 2분기에도 1위를 지켰습니다. 지속적으로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었으나 올해 2분기에는 1분기 대비 점유율이 0.81%P 증가하며 지속적인 감소세에서 벗어났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의 점유율은 올해 1분기 대비 1.01%P 증가하며 26.98%를 기록했고, 올해 1분기에 이어 2위를 유지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1분기보다 -0.88%P 감소하여 22.39%를 기록했고, 작년 4분기 구글 애즈에 3위로 밀려난 뒤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1.11%P 증가한 6.74%의 평균 유입률로 다시금 4위를 차지했고,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2.36%P 감소하여 5.45%로 5위로 밀려났습니다.

 

검색광고 상위 5개 상품의 평균 Mobile 비중은 72.92%, 평균 PC 비중이 27.08%로 나타났으며, 올해 1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이 -0.44%P 감소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2022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2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2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보면, PC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평균 77.24%로 제일 높았고, 다음으로 Bing 검색, 통합검색 광고더보기 영역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Mobile에서도 통합검색 영역을 통한 유입이 평균 88.87%로 높았고, 사이트 검색광고, 블로그 영역 순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1. 분석 기간: 2022년 4월~6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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