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한국 호텔·리조트 사업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아난티 이야기

다이티로 알아보는 마케팅 인사이트·1,293·2022. 03. 21

[인사이트 리포트] 엔터테인먼트 업종 인사이트 리포트 - 우리들의 문화생활

언제부터인가 OTT 구독료가 월 고정지출로 자리 잡았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고, 플랫폼별 오리지널 콘텐츠가 인기를 얻으면서 OTT는 우리 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문화생활이 되었습니다.

또한, 코로나 시국에 맞는 거리 두기 좌석제와 함성 금지 등으로 공연 관람 문화도 많이 바뀌었죠. 인기 있는 콘서트, 뮤지컬은 오픈과 동시에 여전히 매진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공연마다 평균 구매 수량 과 금액 트렌드가 어떻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밖에, 우리 마음의 양식인 문화생활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들을  확인해 보세요! 😊

#평균OTT구독개수_2.7개 #평균OTT구독료_월13,200원


인사이트 내용 미리보기


엔터테인먼트 OTT 키워드 분석
  • 넷플릭스는 '가격' 탐색이 가장 많았고, 추천 콘텐츠나 인기 시리즈 이름을 많이 검색하였음
  • 디즈니 플러스는 '무료'와 '가입'을, 왓챠는 '이용권, 할인'을 많이 검색해 콘텐츠보다 혜택을 많이 찾아본 것으로 나타남
  • 티빙과 쿠팡플레이는 TV와 연결하는 방법 키워드가 상위에 있어, 개인보다 가족과 함께 보는 니즈가 큰 것으로 확인 됨


엔터테인먼트 공연˙전시회 티켓 구매 분석
  • 평균 결제 금액이 가장 높은 티켓은 '콘서트'였으며, 구매 당 약 20만원의 비용으로 평균 1.5개를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남
  • '뮤지컬'은 15만원대, '연극'은 7만원대로 확인되었으며 평균 수량은 콘서트보다 적어 1인 관람도 많은 것으로 보임
  • '전시회'는 약 2만원으로 공연 티켓보다 저렴했으며, 평균 구매 수량은 1.5개로 확인됨
엔터테인먼트문화생활앱트렌드앱리포트인사이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다이티
국내 유저를 가장 잘 아는 다이티 데이터를 분석해
현재의 트렌드를 담은 콘텐츠를 씁니다.
 
https://blog.dighty.com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이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