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1,065·2022. 02. 21

스폰서광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페이스북 어드밴티지 캠페인

안녕하십니까. 바름 입니다!

 

어느덧 입춘도 지나고 점차 겨울의 기세가 꺾여가고 있습니다. 날씨가 좋아지면서 밖으로 나가 피크닉도 즐기고 모처럼 놀고 싶은데 그러기가 쉽지 않네요! 코로나가 더 확산되면서 집에 콕 박혀 강제로 디지털 노마드 신세를 겪어야 하죠.


 


 최근, 광고대행사나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유명하다는 광고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입니다.


 인스타그램은 그렇다 하더라도, 페이스북은 정말 한 물 가지 않았나 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여전히 DAU, MAU가 상위권에 위치하는 중요한 소셜 미디어입니다. 실제로 페이스북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고 게시물을 올리는 등의 행위는 다소 줄어들었으나 재밌는 영상을 보거나 메신저 이용, 혹은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얻는 등 아직까지도 많은 활동들은 유지되고 있죠.



(출처 : 메타 공식 홈페이지)


 그렇기 때문에 많은 광고주 분들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에 관심을 가지시는데요. 오늘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중에서도 2021년 말에 새로이 개시된 ‘어드밴티지 캠페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어드밴티지 캠페인’이란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에서 광고를 게시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전환 캠페인 중 한 종류입니다. 해당 기능은 아직까지 베타버전으로 모든 계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아니나, 해당 캠페인을 사용하여 실제 구매 성과를 상승시켰으며, 추후 기능이 활성화될 때 도움이 되고자 소개 드리려 합니다.

 

 ‘어드밴티지 캠페인’은 전환 캠페인, 말 그대로 구매를 일으키기 위한 캠페인 종류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광고를 만들기 위해 전환 캠페인을 클릭하면 수동 전환 캠페인과 ‘어드밴티지 캠페인’이 뜨게 됩니다. 수동 전환 캠페인은 기존에 사용하시던 전환 캠페인입니다.

 

 그렇다면 ‘어드밴티지 캠페인’이 기존 전환 캠페인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페이스북 측의 말에 따르면 기존 도달, 트래픽, 전환 목표의 캠페인보다 더 나은 머신러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 질 높은 머신러닝은 물론, 머신러닝 기간을 줄여 불필요한 비용 소모를 줄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실제로 바름에서 ‘어드밴티지 캠페인’을 활용하여 진행한 결과 캠페인 개시 하루만에 구매값이 발생할 정도로 머신러닝이 빨랐고 구매 값 또한 상승하는 결과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머신러닝 기간이 짧았기에 똑같은 기간에 더 많은 구매를 이끌어낼 수 있었던 것이죠.

 

 다만 ‘어드밴티지 캠페인’은 더 나은 머신러닝을 제공하기 위해 수동 전환 캠페인처럼 게재위치나 소재 등록에 자유롭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머신이 알아서 광고 소재와 홈페이지, 문안을 학습하여 자체적으로 효율이 좋을 것 같은 곳에 노출을 시키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중 한 곳에만 특정하여 노출시킬 수 없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는 개별 광고 이미지마다 다른 랜딩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었다면 ‘어드밴티지 캠페인’은 이미지 개별 랜딩 설정이 불가하며, 이미지 순서 또한 자체적으로 조합하여 광고를 노출 시킵니다.


 광고 이미지 순서가 중요하거나 랜딩페이지 설정이 개별적으로 되어야 하는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수동 전환 캠페인을 이용하셔야겠죠.




또 한 가지, 색다른 점은 캠페인 하나에 여러 개의 광고 그룹을 생성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캠페인 하나에 광고그룹 하나, 광고 소재 하나로만 이뤄지는 것이 ‘어드밴티지 캠페인’이죠. 그렇기 때문에 기존 광고를 유지하며 광고 소재를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광고 그룹 추가가 아닌 캠페인을 아예 새로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정도의 수고로움은 구매 전환 속도와 개수를 보면 금방 싹 날아가실 겁니다. 페이스북 측에서도 해당 캠페인을 통해 여러 광고주분들이 이득을 보고 있다고 하셨으니 말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의 새로운 캠페인 ‘어드밴티지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름은 페이스북 공식파트너로서 다양한 베타 버전의 광고들은 우선적으로 경험하고 실제 광고주분들과 경험하며 결과치를 쌓아 나가고 있습니다.


 ‘어드밴티지’ 캠페인은 기존 전환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타겟 설정이 가능한데요. 논타겟, 맞춤 타겟, 유사 타겟 등 업종에 맞게 설정하여 타겟팅이 가능하며, 실제로 진행해보니 ‘어드밴티지 캠페인’은 업종마다 어떤 타겟팅을 걸었냐에 따라 구매 결과 차이가 크게 나타나더라구요! 바름은 업종마다 다양한 타겟을 테스트 해봤고 시기마다 어떤 타겟팅을 걸어야 할 지 레퍼런스를 쌓아 나가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데이터바우처 데이터바우처공급기업 바름 구글공식파트너사 페이스북공식파트너사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죽성님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바름
Global Standard Marketing

Digital Marketing

Mobile Marketing

Data Analysis

SEO Marketing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