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김소희의 스몰토픽·613·2021. 05. 14

Uber 와 Lyft 운전자들, 코로나 이후 돌아오지 않음

#무료#스몰토픽 이에요~

흠.. #Uber 랑 #Lyft 가 새로운 난관에 부딪혔네요.

코로나 때는 경기가 수요가 끊겨서 고민이더니요.

코로나가 끝나가니까.. #드라이버 들이 없어서 고민요.




흠.. 미국에서 지금 운전자들이 품귀현상이라고 하네요. 한국도 이런가요?


코로나 기간 동안 많은 Uber, Lyft 운전자들이 일을 그만두었는데.. 아직까지도 이들은 다 돌아오고 있지 않아요. 현재까지도 2020년 초에 비하면 2/3정도만 복귀한 상황요.


아래그래프는 2020년 1월을 기준으로 해서 운전자 수가 얼마나 변했는지를 보여주는데요. 지난해 4월 -60%까지 떨어진 뒤 9월되서 다시 좀 복귀하나 싶었더니 또 떨어지고 있죠?


출처 : Business Insider

사실 우버 운전자가 먹고살기가 넘 팍팍하다보니까요. 우버에서 정말 피골이 상접하게 뛰어서 한달에 2100달러를 벌었는데.. 연방주 실업수당으로 월 3000달러를 받게되니.. 아무도 일하고 싶어하지 않는 거죠.


코로나로 이탈한 이후 다른 일을 찾아보게 되는 경우가 많은 거죠. 이 때문에 우버랑 리프트 모두 페이를 올리고 있어요.


과연 이들이 돌아올까요..? 사용자가 택시비보다 더 내게 되면 택시를 탈 것이요, 사용자가 택비보다 덜 내게 되면 운전자나 기업 둘 중 하나는 마진에 타격을 입어야 하는 상황이에요. 누가 짰는지 애초에 BM이 징글맞은 거지요… ㅠㅠㅠ


지금 소비자들은 겁나 우버를 찾고 있는데 운전자가 없는 상황이랍니다. 누군가에겐 어쩌면 차세데 우버 BM을 내놓을 혁신의 시점이기도 한데요. 어찌될지 궁금하네요.



원본 작성일 : 2021-05-04

ⓒ 김소희의 데일리 트렌드 www.dailytrend.co.kr

김소희스몰토픽리프트우버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김소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LF 인디안 아이비클럽 베이직하우스 컨설턴트
홍콩무역협회 초청 2008 홍콩패션위크 세미나 간사
국제패션포럼 2008 Prime Source Forum 한국 대표 패널
말콤브릿지(Malcom Bridge) 대표
김소희트렌드랩 대표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소희트랜드랩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