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편의점 업계 1위,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획기적인 시도, 새로운 방향성은?

김소희의 스몰토픽·846·2021. 04. 23

아마존이 미국 광고시장 몇% 점유하게요?

#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우와~ #아마존광고 가 잘 나가는 줄은 알고 있었는데요.

문득 미국 디지털 광고의 몇 퍼센트를 점유하고 있게여?

지금은 뭘 해도 되는 회사 아마존인 것입니다~




오매.. 아마존 광고가 지금 미국 디지털 광고시장 몇% 나 점유하게요..?


아주 흥미로운 통계가 나왔지 말입니다..?

eMarketer에서 지난해 미국 디지털 광고시장을 분석해봤더니요. 사상 최초로.. 아마존 광고 점유율이.. 전체 시장의 10%를 넘어섰다네요.


아마존 광고는 지난해 무려 53% 성장해서 151억 3천만 달러를 기록했는데, 2019년엔 전체 광고의 7.8% 정도를 점유했지만 2020년에는 10.3% 점유로 껑충 올라섰어요.


올해에도 아마존 광고는 30% 성장할 거라고 해요.. 그렇게 되면.. 광고사업이 200억 달러! 2023년까지는 무려 300억 달러를 넘어설 거란 예측이에요. 이렇게 쭉쭉 뻗어나가는 이유는 아마존이 온라인 광고만 하는 게 아니라 최근 Amazon Fire TV로 스트리밍 플랫폼 비디오 광고 시장에도 진출해 있쥬? 이게 또 상당한 성장을 보이고 있답니다.. 이 시장이 얼마나 잘 나가고 있는지는 The Trade Desk의 사례를 통해 말씀드린 바 있어요.


현재 광고사업에 뛰어든 유통사가 하나 둘이 아니쥬?


다들 말로는 아마존 대항마지만.. 이 광고 쪽 수치에 있어선 아직 따라갈 수가 없을 듯요. 디지털 광고 중에서도 ‘전자상거래 채널 광고’에 국한해서 보면, 아마존의 현재 점유율은 76% 인데.. 월마트는 6.5%로 애긔애긔해요.


하지만 월마트도 이제 막 시작한 거라 앞으로는 또 어찌 될지 모르는 상황요. 암튼 요즘은 전자상거래도 잘되고, 광고도 잘돼서.. 여러 잡음은 있지만 장래는 역시 밝아 보이는 아마존입니다아~



원글 작성일 : 2021. 04. 20

ⓒ 김소희의 데일리 트렌드 www.dailytrend.co.kr

김소희스몰토픽광고아마존점유율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김소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LF 인디안 아이비클럽 베이직하우스 컨설턴트
홍콩무역협회 초청 2008 홍콩패션위크 세미나 간사
국제패션포럼 2008 Prime Source Forum 한국 대표 패널
말콤브릿지(Malcom Bridge) 대표
김소희트렌드랩 대표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