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편의점 업계 1위,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획기적인 시도, 새로운 방향성은?

김소희의 스몰토픽·867·2021. 04. 19

왜 자꾸.. 핀테크 기업들이 라이브 커머스 진출하죠..?

#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와~ 왜 자꾸 #핀테크 기업들이 #라이브커머스 에 도전하는 거죠?

#Klarna 가 치고 나갈 때만 해도 그런가 부다 싶었는데요.

이제 #Afterpay 도 시작요.. 이러다 #토스 도 하는 거 아닌가 몰러….




혹시 이 글 읽으시는 분들 중에 핀테크 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요즘.. 왜 이렇게 핀테크 기업들이 라이브 커머스에 관심이 많아졌는지 여쭤보고 싶네요. 바로 얼마 전 Klarna가 자기네가 직접 QVC 같은 채널 만들 거라고 해서 ‘엄청 신기하죠~’ 하며 소개했잖아요?


근데.. ㅋㅋ 이번엔 Afterpay가 또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만든다고 발표했어요…. 멀까…..


이 Klarna와 Afterpay는 Buy Now Pay Later를 전문으로 하는 핀테크 기업들이에요. 요즘 들어 유통들은 이 BNPL 재무 옵션을 함께 제안하는 게 대세인데요.


Afterpay는 지속가능성 중심의 소셜 커머스 기업 MagicLinks와 제휴하여 웹 사이트에서 직접 라이브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고 해요. 친환경 중심으로 할 거고.. Afterpay로 4회 무이자 할부할 수 있어요. 4월 중순에 1300만 명 정도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단 계획을 가지고 있답니다.


물론.. 내가 커머스 플랫폼을 해뻐리면.. 내 툴로만 결제되니까 뭐 이점이 있는 건 알겠는데.. 왜 하필 다들 라이브 커머스 일 까유..?


우리나라 토스에서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만들어야지’ 이러고 있을까유..? 핀테크 기업들의 눈에는.. 제 눈에 안 보이는 뭔가가 보이고 있는 거 같지 말입니다…. 🤔🤔🤔



원글 작성일 : 2021. 04. 16

ⓒ 김소희의 데일리 트렌드 www.dailytrend.co.kr
김소희스몰토픽AfterpayKlarna라이브라이브커머스토스핀테크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김소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LF 인디안 아이비클럽 베이직하우스 컨설턴트
홍콩무역협회 초청 2008 홍콩패션위크 세미나 간사
국제패션포럼 2008 Prime Source Forum 한국 대표 패널
말콤브릿지(Malcom Bridge) 대표
김소희트렌드랩 대표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소희트랜드랩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