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김소희의 스몰토픽·389·2021. 03. 22

디즈니도 프로그래머틱 광고 플랫폼 출시

#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요즘 #프로그래머틱광고 가 그야말로 대세가 되구 있어요.

#디즈니 또한 프로그래머틱 광고 플랫폼을 출시했답니다.

정말이지 #TV광고를 #페북광고 처럼 하는 시대예요.




ㅋㅋㅋ 오늘은 우리 프로그래머틱 광고에 대해 걍 뽕을 뽑는 날입니당..


최근 디즈니에서도 프로그래머틱 광고 플랫폼을 출시 계획을 발표했어요.


이름하여 Disney Real-Time Ad Exchange (DRAX)예요. Ad Exchange가 뭔지는 앞서 비즈니스 트렌드 글에서 상세히 설명했쥬?


신기한 건, 이 플랫폼은 디즈니가 소유한 디지털 채널뿐 아니라 일반 TV 화면에 들어가는 광고까지 컨트롤한다는 거예요. 이거슨 제2의 NBCU가 되겠단 소리랑 비슷한가 봉가..


이 계획은 원래 2월 23일 디즈니 플랫폼 테크 쇼케이스 (Disney Platform Tech Showcase)란 행사에서 공개됐어요. 디즈니는 그전에 디즈니가 소유한 Hulu와 디즈니 TV 네트워크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Disney Hulu XP (DHXP)를 1월에 출시했는데요. 디즈니 쪽에 따르면 첫 30일 동안 광고 사용자가 400% 성장했다는군요.


디즈니로서는 2019년 Hulu를 인수한 게 이 방식의 광고에 눈뜨게 해 준 좋은 기회였던 듯해요.


지금 대부분의 미국 TV는 유선 TV건 스마트 TV건 간에 프로그래머틱 광고로의 전환 이 대세랍니다. 물론 이건 채널 소유권자들이 눈이 뜨여야 혁신이 시작될 일이지만.. 한국도 방송국이 넷플보다 못 벌고 있어서 앞으로 망할 게 아니라면 가야 할 길이에요.


이들이 혁신을 시작할 때 마케터도 이게 뭔지 알고 사용할 수 있어야겠죠? 점점 복잡해지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입니다요~~



원글 작성일 : 2021. 03. 16

ⓒ 김소희의 데일리 트렌드 www.dailytrend.co.k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나무꾼1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김소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LF 인디안 아이비클럽 베이직하우스 컨설턴트
홍콩무역협회 초청 2008 홍콩패션위크 세미나 간사
국제패션포럼 2008 Prime Source Forum 한국 대표 패널
말콤브릿지(Malcom Bridge) 대표
김소희트렌드랩 대표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