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김소희의 스몰토픽·582·2021. 02. 25

스냅챗 왈, 6초 광고가 15초 광고보다 갑

#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스냅챗 이 동영상 광고 관련 짧은 리포트를 하나 냈네요.
여러분이 보시기엔 #6초광고 랑 #15초광고랑 머가 나아 보여유?
딱 한 경우 빼곤 6초가 낫더랍니다~~




스냅챗이 흥미로운 보고서를 하나 내놨네요. 자사 플랫폼 기반으로 한 거니까 스냅챗 환경하에서 이리 작동한다는 걸 전제로 하는데요.

스냅챗 내에선 6초 광고가 15초 광고보다 월등한 퍼포먼스를 내더랍니다.

먼저 연령별로 보자면, 6초 광고가 16-34세대와 35-44 세대 모두에서 더 설득적이었어요. 구매욕구(Purchase Intent)와 브랜드 선호도(Brand Favorability) 모두 6초 광고일 때 더 상승했어요.



신기한 건 나이 든 세대가 더 얄짤없는데요..?ㅋㅋㅋ 15초 광고를 보면 심지어 호감도가 더 떨어지기도 해요.

그러데 스냅챗에선, 전반적으로 6초 광고가 더 훌륭하지만 15초 광고가 6초 광고보다 힘을 발휘하는 영역이 있다고 해요. 그건 바로 ‘신제품 출시’ 일 경우, 6초 광고보다 15초 광고가 더 임팩트가 크더랍니다.

아래 그래프는 제품을 얼마나 더 잘 기억하느냐에 대한 데이터인데, 아무래도 15초 광고를 봤을 때가 더 제품을 잘 기억했어요.



당연한 얘기 같지만.. 또 알고 보면 새로운 것.. ㅋㅋㅋㅋ 이러하다 하옵니다~


원글 작성일 : 2021. 02. 23

ⓒ 김소희의 데일리 트렌드 www.dailytrend.co.kr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2ji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김소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LF 인디안 아이비클럽 베이직하우스 컨설턴트
홍콩무역협회 초청 2008 홍콩패션위크 세미나 간사
국제패션포럼 2008 Prime Source Forum 한국 대표 패널
말콤브릿지(Malcom Bridge) 대표
김소희트렌드랩 대표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