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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주의 영상콘텐츠 트렌드·1,398·2021. 02. 15

브랜딩, 위기의 상황에서 브랜드를 지켜내는 법

브랜딩, 위기의 상황에서 브랜드를 지켜내는 법

안녕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광고 영상 브이플레이트입니다.

올해 들어 가장 큰 문제이자 위기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코로나19사태입니다. 많은 비즈니스가 어려움을 겪었고, 엄청난 격변과 같은 상황이 오프라인이며 온라인에도 큰 변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많은 브랜드가 겪은 위기가 바로 고객들이 우리 비즈니스 브랜드를 접하는 접근 방식과 반대로 고객이 우리에게 접하는 방식까지 많은 부분과 요소에 대해 논의해야 했습니다. 우리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기업의 명성을 보호하고 더 나아가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브랜딩을 통해 또 한 번의 기회를 창출해 내야 할 시기로 생각해야 합니다.

오늘은 올해 터진 코로나19사태를 말미암아 어떻게 비즈니스의 평판과 고객과의 접근 방식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비즈니스의 현재 상황을 정확히 평가하라




모든 비즈니스가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 현재 자신의 비즈니스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면, 당신이 직면할 수 있는 특수한 위험요소 중 일부, 비즈니스에 대한 회사의 접근 방식과 고객의 접근방식을 모두 바꿀 수 있는 다양한 요소에 대해 논의해야 합니다. 비즈니스의 명성을 보호하되, 크게 성장시킬 수 있는 가능한 많은 기회를 만들어야 제대로된 브랜딩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인지도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온라인 인지도를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세요.

현재 브랜드를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각종 보도자료에서 우리 브랜드에 대해 소개해 주고, 언급해 주는 부분은 브랜딩에 있어서 꽤나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우리 비즈니스가 어느정도 위치에 있는지도 확인해볼 수 있죠. SNS 플랫폼에서 우리 비즈니스 페이지에 달린 리뷰나 반응으로도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어느정도의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지, 콘텐츠의 노출은 어느 정도 인지 확인할 수 있죠.

우리 브랜드가 가지는 정서가 우리의 목표 타겟을 움직일 수 있는지, 이 정서가 과연 트렌디한 것이 맞는지, 놓치고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또한 수집된 고객의 데이터를 통해서 현재 우리 브랜드의 이용고객과 앞으로의 잠재고객을 파악하면 브랜딩을 고민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이 데이터를 모든 플랫폼에서 키워드의 성능 및 콘텐츠, 더하여 유저의 댓글까지 포함시켜 연관하여 패턴을 찾습니다.

여기서 부정적인 지표, DB를 발견하는 것은 매우 쉽고, 긍정적인 신호를 발견하는 것도 쉽습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브랜드가 현재 온라인에서 어떻게, 어떤 위치에 서있는지에 대한 일반적인 데이터를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트렌드 역시 전체 브랜드 평판에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에 부정적 지표는 공격적으로 다루어야하며 긍정적인 지표는 종종 더 많이 활용해야하는 기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는 새로운 관계를 생성 할 수도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평가를 분기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비즈니스가 사회 및 경제의 위기 속에있을 때 적절한 전략을 수립하려면 브랜드 평가 및 감사가 중요합니다.

주변의 모든 것이 변화 할 때, 브랜드의 위치와 현재 위치에 따라 적절히 대응하고 적응해야합니다.





고객 데이터에 대한 시간 투자




현재 코로나19의 상황과 같은 시기에는 고객에 대해 알고 있는 데이터의 모든 것이 바뀔 수 있습니다. 우리 비즈니스 고객의 요구, 불만 사항, 구매력, 이동성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한 수용력은 이전과 같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우리의 고객은 현시기에 두려워하고, 좌절하고, 불확실하고, 집착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마케팅은 효과가 없을수도 있으며, 이전에 우리 브랜드에 충성했던 충실고객들은 우리의 브랜드를 이탈할 수 있습니다.

기존 마케팅에 따라 완벽하게 효과적인 것처럼 보였던 기존 광고와 캠페인을 코로나19 위기로 인해 조정하거나 제거해야 합니다.

우리 비즈니스의 고객들에게 가장 잘 마케팅 할 수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그들이 무엇에 관심을 둘지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찾아내는 것에 시간을 투자하세요. 더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브랜딩을 위한 아래에 질문을 던져보세요.



우리의 고객들에게 공감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 팔로워에게 정확한 정보와 더불어 특히 그들에게 가장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수있는 것에 초점을 맞춰 신뢰할 수있는 리소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시장의 위기 상황에서 고객의 개인적인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수준의 서비스를 제고한다면, 브랜드의 명성을 지속적으로 높여줄 수 있습니다.

가볍고 밝게 고객과 공감적인 소통 방식으로 브랜딩와 고객 모두를 잡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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