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편의점 업계 1위,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획기적인 시도, 새로운 방향성은?

에이스카운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1,351·2020. 06. 12

6,000개 사이트의 검색광고 운영 현황

2020년 5월 검색광고 현황 분석

온라인 광고를 고려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광고는 단연 검색광고 일 텐데요
다른 사이트들은 몇 개의 검색광고를 운영하는지, 
어떤 검색광고 조합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지 궁금하셨죠?
에이스카운터 데이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데이터 출처 : ACE Counter
 ​· 추출 일자 : 2020-05-01 ~ 2020-05-30
 · 추출 대상 : 추출 일자에 검색광고 유입이 있는 사이트 6,124개



검색광고를 2개 이상 진행하는 사이트는 54.3%

검색광고를 1개만 하는 사이트는 45.7%이며, 나머지는 54.3%는 2개 이상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개만 진행하는 사이트들을 자세히 살펴보니 예상대로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가 1위를 차지했으며 비중 또한

80.7%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다음으로는 구글 Ads 광고가 10.4%로 2위, 이어 카카오 키워드 광고가 4% 비중으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 카카오 키워드광고 조합이 1위

 ▶ 검색광고를 2개 진행하는 경우 광고 조합 순위 



검색광고를 2개 진행하는 경우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와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는 비중이 55.8%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는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와 구글 Ads 를 진행하는 비중이 15.5%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3위는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조합이였습니다.

 ▶ 검색광고를 3개 진행하는 경우 광고 조합 순위


검색광고를 3개 진행하는 경우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 카카오 키워드광고 + 구글 Ads 광고 조합이 43.1%로 1위를,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 카카오 키워드광고 +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비중이 17.7%로 2위로 분석 되었습니다.

광고 진행 뒤에는 데이터 분석이 필수이겠죠.
에이스카운터는 국내 검색광고 자동분석 기능을 통해 아주 손쉽게 분석이 가능합니다.

에이스카운터 [검색광고효과 > 검색광고 검색어별] 리포트


검색어 별 유입, 반송, 구매(전환), 매출액, 유입당페이지뷰, 체류시간 등을 분석합니다.

효율이 높은 검색어(반송률▼, 구매율▲) 와 효율이 낮은 검색어(반송률▲, 구매율▼)를 분석 할 수 있는 리포트 입니다. 




에이스카운터 ​[검색광고효과 > 검색광고 상품별] 리포트


검색광고 상품별 리포트는 상품별로 검색광고를 비교하여 분석합니다.

2개 이상의 검색광고 상품을 운영할 때, 매우 유용한 리포트 입니다.





다양한 인사이트 리포트를 파일로 받고 싶으신가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해주세요!


 



에이스카운터NHNNHNACE데이터분석인사이트업종분석마케팅트렌드인사이트리포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다이티
국내 유저를 가장 잘 아는 다이티 데이터를 분석해
현재의 트렌드를 담은 콘텐츠를 씁니다.
 
https://blog.dighty.com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이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