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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174·2020. 04. 07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어디서 세팅이 틀렸는지 모르겠어요.

인스타그램 세팅 확인해보기


최근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하게 되시면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세팅을 진행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2019년 1,2 분기 까지만 하더라도, 인스타그램에 쇼핑태그 기능이 막 한국에서 상용화하는 단계였기 때문에 세팅하는 것을 어렵고 복잡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지금 현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내부적으로 많은 부분이 업데이트되고 광고 및 쇼핑태그 상거래정책의 확립으로 인해서 세팅이 점점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블로그나 카페를 참조해서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기능 세팅을 완료 했고, 페이스북과 연동도 했는데 왜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승인이 안 나는지 모르겠어요”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관련되어 저희 바름에 문의 주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해당 질문과 비슷한 유형의 케이스인 것 같아 많은 분들이 놓치고 있으신 부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한 번 상거래 정책 위반 문구가 뜨면 내가 뭐 때문에 상거래정책에 위반되었는지, 무엇을 수정하면 되는지, 수정 후 재신청은 가능한지에 대하여 제대로 된 답변이 없어 매우 답답하셨을 거예요. 저희 바름에서 확인해본 결과, 상거래 정책 위반이라고 뜨는 경우에는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습니다.

1.   상거래 정책 위반되는 제품
 

현재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이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의 상거래 정책에 위배되는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의류 및 식품을 기반으로 액자, 가구 등 실존하며 판매가 가능한 제품들은 상거래 정책에 위배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제품들, 영양제, 다이어트식품, 서비스 제품, 모조품 등은 ‘페이스북 상거래정책’ 사항에 위배되는 제품군이므로 쇼핑태그 세팅 이전에 꼭 한 번 확인 해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2.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연동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반드시 연동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의 페이지에서 또는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 하면서 기존의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동을 하여 1차적으로 연동을 성공하게 됩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페이스북 계정의 비활성화나 기타 사유로 인하여 원하는 페이지와 연동이 되어 있지 않아 다른 페이지로 변경을 하면서 연동상태가 꼬이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 하실 때는 꼭 사용하실 페이지를 정확히 입력해서 진행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인스타그램 게시물
쇼핑태그는 인스타그램이 사용자들에게 인스타그램 게시물에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쇼핑태그를 승인 받기 위해서는 가능한 판매하려는 제품 사진 위주로 세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기존에 개인 인스타그램으로 사용하시다가 쇼핑태그를 사용하고 싶으실 경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기존의 개인 게시물들 정리하는 방법이며 두번째로 추가 계정 생성하여 판매하려는 제품 사진만 업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각각의 일장일단은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하신 방법대로 운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사용하시는 기능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세팅하는 방법이 점점 까다롭게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따로 광고를 진행하지 않더라도 쇼핑태그에 적용되어 있는 가격태그와 링크를 통하여 웹사이트로 유입을 시키고 직접적인 매출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인 기능이죠. 
처음 쇼핑태그를 세팅하시는 분들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언제든 저희 바름에 문의 주시면 고민 해결에 알맞은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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