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김소희의 스몰토픽·301·2020. 03. 26

코로나 해고위기, 광고전문가가 1순위ㅠㅠ

#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쪼까 거시기한 통계가 나왔어요.
#코로나 #해고위기 에서 가장 잘릴 거 같은 전문가가 누구게요..?
쩝.. 그것은 #디지털 #광고 #전문가요… ㅠㅠㅠㅠ




우아.. 광고 마케팅 쪽도 생각보다 코로나의 영향을 크게 받는 모양요.


전문가용 소셜 네트워크 Fishbowl(얘도 나중에 소개할게요. 잼난 애)이란 데서 낸 통계인데요. 움.. 이 통계에 따르면 코로나로 가장 잘리기 쉬운 직종이 광고 전문가일지 모르겠어요.


Fishbowl에서는 2020 년 3 월 13 일부터 3 월 16 일까지 IBM, Deloitte, JP Morgan Chase, Edelman, Ogilvy, Accenture와 같은 회사의 17,000 명 이상의 검증된 다방면의 전문가들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졌어요. 등장한 회사 이름이 넘 빵빵해서 깜놀함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귀사에서 해고를 초래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랬더니요. 질문에 각 전문가들이 답을 했는데… 흐미.. 광고전문가들은 65%가 ‘응.. 정리해고 있을 각이야..’라고 대답했다는 슬픈 사실…ㅠㅠㅠ



“정리해고? 그게 모야?” 싶은 철밥통 전문가들은 법률 전문가들입니다..ㅋㅋㅋㅋ 이 친구들은 반대로 68%가 “에이, 그럴리가아~”하고 대답했어요.


많은 기업들이 매출이 줄면서 재정위기로 내몰리면.. 불필요한 부서부터 정리해고를 하기 시작하겠죠..? 저 광고 전문가들이 저래 대답을 했다는 건.. 평소에도 구박을 많이 받아 왔던 게 아닐까 싶기도요.. 허엉~


요즘 CMO가 광고만 해선 답이 없어요. 올해들어 다 CLV 늘리는 쪽 하는 사람들이 CMO 자리를 꿰차구 있다고 말씀드렸쥬..?


우리 모두 생존을 위해선 탈광고 시대의 마케팅에 돌입해보자구요.




ⓒ 김소희의 데일리 트렌드 www.dailytrend.co.kr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김소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LF 인디안 아이비클럽 베이직하우스 컨설턴트
홍콩무역협회 초청 2008 홍콩패션위크 세미나 간사
국제패션포럼 2008 Prime Source Forum 한국 대표 패널
말콤브릿지(Malcom Bridge) 대표
김소희트렌드랩 대표

댓글 0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