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205·2020. 02. 12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제품판매기능신청 오류 해결하기

인스타그램 상거래정책 위반 해결하기!


최근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신 것 같습니다. 기존에 쇼핑태그로 옷만 판매하던 기준이 지금은 가구, 책, 생활용품, 화장품 등 상거래 정책에 위배되지 않는 선에서 왠만한 모든 제품은 쇼핑태그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심지어 쇼핑태그 기능을 세팅하는데 비용도 들지 않고, 최근 인스타그램 이용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인스타그램 기능을 누가 잘 활용하는가가 매출 향상에 중요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제품 판매기능신청 오류, 상거래정책 위반

도대체 제품 판매기능신청 오류나 상거래정책 위반은 왜 뜨는 걸까요? 저희 바름에서 함께 진행 한 다양한 업체의 케이스들을 살펴보았을 때, 몇가지 공통점들이 있었습니다.

1. 페이스북 세팅 오류

쇼핑태그 세팅을 하기 위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의 샵만 세팅하거나, 해당 카탈로그를 개설하면 페이스북 세팅이 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사실 페이스북에서 비즈니스 계정도 만들어야 하며, 인스타그램, 카탈로그 연동은 정확하게 되어 있는지 확인도 필요합니다.

2. 인스타그램 연동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면 끝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사실 인스타그램에서도 페이스북의 해당 페이지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3. 상거래 정책 위반되는 물품

지난 번, 해당 주제에 대하여 저희 바름에서 한 번 자세하게 다뤄봤는데요, 많은 분들이 쉽게 오해 할 수 있는 몇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예1)

저희는 건강 보조식품을 판매하는데 쇼핑태그 사용해서 판매하고 싶어요.

=> 건강보조식품도 어떤 식품이냐에 따라 상거래정책이 위배되는 여부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면, 단백질 보충제, 비타민, 건강에 좋다고 주장하는 음식 또는 음료 같은 제품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상거래정책에 위배되는 제품이지만, 미숫가루와 같은 천연 곡물 제품의 경우 음식으로 분류가 되어 판매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2) 저희는 다양한 생활 용품을 판매하는 업체인데 쇼핑태그를 사용해서 저희 제품을 판매하고 싶어요.

=> 물론 어떤 제품을 판매 하느냐에 따라 쇼핑태그 승인 여부가 나눠지겠지만, 다양한 제품을 올리게 되면 상거래 정책에 위배되는 제품으로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서 쉽게 쇼핑태그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한 가지 주력 카테고리를 정하고, 해당 카테고리가 상거래 정책에 위배되는지 아닌지의 여부를 확인 후, 해당 제품만 우선 등록하여 검수 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최근 저희 바름에서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설치 서비스를 함께 진행한 S업체 담당자가 남긴 문의 입니다. 해당 S업체 담당자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는 부분도 많을 것으로 예상 되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안녕하세요, 저희 본사에서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업체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도서(책)인데요,

해당 쇼핑태그 클릭 시 yes24와 같은 인터넷 서점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하고 싶어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설정, 페이스북 샵 기능 활성화, 카탈로그 업로드를 했는데

쇼핑태그 ‘판매 기능 신청 오류’ 라고 떠서 현재 2~3주간 연결이 안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정확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알고 싶습니다!

S업체의 경우, 음악 서적을 판매하는 업체이지만, 처음 페이스북의 검수를 진행 하였을 때 ‘제품판매기능신청 오류’ 또는 ‘상거래정책 위반’ 이 걸려 거절 당했습니다. 음악 서적의 경우, 자칫 디지털음반과 비슷한 맥락으로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희 바름에서는 현재 S업체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 디지털음반이 아닌 실제 서적이라는 부분을 강조하며, 해당 제품은 상거래 정책 사항에 위배되지 않는다는 이미지도 첨부하여 정중하게 재검수 요청을 진행 하였습니다.



그 결과, 페이스북 측에선 S업체에게 판매하는 제품이 디지털이 아닌 실물 제품이라는 내용이 들어간 게시물을 작성하고 해당 게시물 확인 후 쇼핑태그 검수를 진행 해준다는 답변을 받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현재 S업체는 쇼핑태그를 승인 받게 되었고, 지금까지 쇼핑태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S업체 사례를 어떻게 보셨나요? S업체와 비슷하거나 또는 다른 문제로 쇼핑태그 승인이 되지 않아 많은 시간, 노력,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제품판매기능신청 오류, 상거래정책위반을 해결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체르시님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바름
Global Standard Marketing

Digital Marketing

Mobile Marketing

Data Analysis

SEO Marketing


-구글 공식 파트너사
구글의 자료분석기인 구글 애널리틱스와 각종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해 마케팅 성과를 측정합니다.
특히 데이터분석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인 마케팅 계획을 통해 비용을 합리적으로 소비하게 하고 탄력적인 예산 운용을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바름은 홈페이지분석과 데이터분석을 통해 디지털마케팅, 그로스해킹을 융합하여 병원 및 기업의 마케팅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통합 디지털마케팅 회사이며 온라인광고를 진행하기 위한 매체 플랫폼 관리 및 마케팅 기획 및 전략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기존의 일방적이고 소통이 없는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저희 바름에서는 소통을 중시하며, 광고주와 고객 모두가 만족 할 수 있는 마케팅 방식을 추구합니다. 이를 위해 주1회에서 월1회의 지속적인 미팅을 진행하고 미팅을 통하여 광고주가 원했던 정보를 제공하므로서 비용 및 효과에 대한 투명한 정보를 제공 합니다.

- 바름 사업영역

홈페이지 마케팅 최적화 제작, 홈페이지 데이터 분석, A/B테스트, 유저 최적화 홈페이지 만들어주는 웹에이전시.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검색광고 / 디지털배너 / 디지털비디오 / SNS콘텐츠 / 바이럴 / 브랜드마케팅 / 글로벌마케팅 / etc

데이터분석
애널리틱스 분석 / 마케팅 매체 분석 / 브랜드 분석
활동집단, 유입매체, 목표전환, 소셜유입 분석 등을 진행하는 데이터사이언스 마케팅.

네이버검색엔진최적화(SEO) 마케팅
웹페이지의 검색엔진 검색결과 화면 노출을 위한 최적화 마케팅

모바일마케팅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는 배너광고. 위치, 성별, 관심사에 따른 타겟팅 가능.

댓글 0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