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진민우의 SNS 매니징 실전편·1,704·2019. 09. 03

캠페인 예산 최적화란 무엇인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익힘책


2019년 9월부터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에 캠페인 예산 최적화라는 예산 운용 방식이 예산 운용 세팅의 디폴트 값으로 업데이트된다. 기존에 예산 변경은 주로 광고 세트 내에 예산 부분에서 진행하는 방식이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보통 예산 세팅은 광고 세트에서 타게팅을 세팅한 이후 <예산 및 일정> 영역에서 <일일 예산> 혹은 <총예산> 두 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었다. 그런데 2019년 9월부터 이와 같은 예산 방식이 아니라 <캠페인 예산 최적화>라는 방식으로만 예산을 세팅하고 운용해나갈 수 있다. 캠페인 예산 최적화라는 것은 과연 무엇인가?




캠페인 예산 최적화?


페이스북에서는 캠페인 최적화를 캠페인 내 광고 세트 예산을 '자동 할당'하여 전체 캠페인 퍼포먼스를 최적화한다라고 설명해놓았는데 쉽게 이야기하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구조 3단계인 캠페인-광고 세트-크리에이티브에서 예산 세팅 및 운용을 첫 번째 단계인 캠페인에서만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캠페인 예산 최적화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광고 세트에서 최적의 결과를 낼 수 있는 순간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실시간으로 반응 좋은 광고 세트에 예산을 분배하게 된다.





캠페인 예산 최적화 Tip : 광고 세트 지출 한도


캠페인 예산 최적화를 주로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이런 부작용을 만나게 된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의 머신이 초반에 반응 있다고 학습한 특정 광고 콘텐츠에 광고 예산이 몰리는 현상이 바로 그 부작용이다. 타 콘텐츠에 비해 반응이 좋기 때문에 머신의 입장에서는 좀 더 효율적인 예산 운용을 위해 해당 광고 세트에 예산을 집중시키는 것이겠지만 피땀 흘려 만든 콘텐츠에 아무런 광고비가 소진되지 않는 상황을 그냥 두고만 볼 수는 없다. 예산을 지출해서라도 반응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이 가능해야 미련 없이 다른 콘텐츠에 좀 더 신경 쓸 것 아닌가.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광고 세트 지출 한도이다. 광고 세트 설정 시 해당 영역에 최소 지출 금액을 기재하여 입찰하면 무조건 그 광고 세트에 예산이 지출될 수밖에 없다. 다만, 5,000원을 설정하였다고 정확하게 5,000원이 지출되는 것은 아니니 이 점 참고해두자.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정강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진민우
안녕하세요. 패션 업종의 최적화된 SNS 마케팅을 고민하며 살고 있는 진민우라고 합니다.

· SNS 마케팅 전략 컨설팅 에이전시 비주얼코드 CMO
· 퍼브릿지 PROJECT MANAGER
· 패션 업종 SNS 및 바이럴 컨설팅 진행(리복, 뱅뱅 및 무신사 입점 패션 브랜드)
· 현재 패션, 뷰티 업종의 매출 솔루션 기반인 SNS 광고 에이전시를 운영중
· 현재 '울엄니도 기획하는 페북광고' 페이지 운영중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