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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으로 하는 마케팅&브랜딩·4,789·2019. 05. 15

인스타그램 마케팅 : 파리게이츠는 성공하고, 벤츠는 실패한 인스타마케팅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마케팅

최근 재미있는 해시태그 마케팅 사례가 있어 이를 여러분께 공유해드립니다.

http://passionvip.blog.me/221536861952

제 블로그에서 같은 내용을 조금 더 디테일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리게이츠에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참여 방법은 #파리게이츠 #behealtht_behappy 해시태그와 함께 미소 사진을 업로드하면 되는 간단한 캠페인이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기간 벤츠에서도 비슷한 성격의 #give챌린지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완전 다릅니다. 파리게이츠는 대박, 벤츠는 쪽박입니다.



일단 두 해시태그 캠페인은 "기부" 라는 성격이 명확한 캠페인입니다. 비록 금액이 1천원과 1만원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이 차이로 인해 캠페인의 성공/실패가 갈렸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이 두 캠페인의 차이는

1. 참여의 제한

파리게이츠의 캠페인은 "미소" 만 필요한 반면, 벤츠의 캠페인은 "운동 후 삼각별 점프샷" 이 필요합니다. 당연히 전자가 더 참여가 쉽죠? 그리고 원래 인스타그램 유저들은 미소 사진을 자주 공유합니다. 원래 하던거에 해시태그만 입력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지만 벤츠는그렇지 못했죠.


2. 인플루언서 활용

벤츠는 이 캠페인을 알린 인원이 초기 2명인 반면, 파리게이츠는 굉장히 많았습니다. 연예인부터 프로 골퍼들. 이들 1명의 지목은 또 다른 3명의 사람을 참여 시켰고 이는 다시 9명의 지목이라는 결과물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지금도 이 캠페인은 쭉 이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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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빈
5년차 마케터, 3년차 마케팅 강사입니다.
분야를 가리진 않지만, 패션/뷰티/식품 등의 트렌디한 분야에 조금 더 강점을 가지고 있는 마케터 겸 강사입니다!

네이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및 브랜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잍슈 라는 쇼핑몰을 부업으로 하면서 현업 필드의 경험과 함께 경영자의 인사이트를 함께 공부하는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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