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부담을 최소화시키는 제휴마케팅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광고주의 광고비 부담을 최소화시켜 줍니다.
왜 그런고 하니, 일반적으로 광고라고 하면, 광고가 누구에게 얼마나 노출되는가를 가늠하여 비용을 책정하고, 광고주는 책정된 비용을 지불하고 계약된 기간동안 광고를 내보내게 됩니다.
효과에 대해서는 당연히 매체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효과가 있으면 다행이나 효과가 없더라도 그건 광고주의 몫입니다.
이렇게 일반적으로 광고라는 것은 광고주의 리스크(위험)를 안고가기 마련입니다.
허나 인터넷마케팅 기법중의 하나인 제휴마케팅은 이러한 리스크를 최소화시키는 기법입니다.
광고를 거는 매체사에게 광고 배너를 달게 하고, 그 배너로 하여금 수익이 발생하면 수익의 일부를 나눠주고 그렇지 않으면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시스템입니다.
오프라인 상에서는 이러한 기법이 적용되기 힘들겠지만, 온라인 상에서는 배너를 클릭한 후 고객의 행동이 파악이 되므로 기술적으로 가능한 것입니다.
※ [저작권자 ⓒ 인터넷창업 마케팅 포탈 - 아이보스(http://i-boss.co.kr)]
왜 그런고 하니, 일반적으로 광고라고 하면, 광고가 누구에게 얼마나 노출되는가를 가늠하여 비용을 책정하고, 광고주는 책정된 비용을 지불하고 계약된 기간동안 광고를 내보내게 됩니다.
효과에 대해서는 당연히 매체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효과가 있으면 다행이나 효과가 없더라도 그건 광고주의 몫입니다.
이렇게 일반적으로 광고라는 것은 광고주의 리스크(위험)를 안고가기 마련입니다.
허나 인터넷마케팅 기법중의 하나인 제휴마케팅은 이러한 리스크를 최소화시키는 기법입니다.
광고를 거는 매체사에게 광고 배너를 달게 하고, 그 배너로 하여금 수익이 발생하면 수익의 일부를 나눠주고 그렇지 않으면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시스템입니다.
오프라인 상에서는 이러한 기법이 적용되기 힘들겠지만, 온라인 상에서는 배너를 클릭한 후 고객의 행동이 파악이 되므로 기술적으로 가능한 것입니다.
※ [저작권자 ⓒ 인터넷창업 마케팅 포탈 - 아이보스(http://i-boss.co.kr)]
댓글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