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넷마케팅 입문 - 33. 노출수와 클릭수에 내포된 의미

신용성2017년 03월 05일

🧡 7

노출수(Impression)


사전적 의미

광고가 노출된 횟수를 말한다. 깊게 들어가면 ‘노출’에 대한 정의도 중요하다. 이를테면 광고가 노출된 후 3초가 지나야 노출 1회로 인정한다든지 하는 규정이 있을 수 있는데, 노출에 대한 정의는 광고상품마다 다르다. 하지만 입문자 단계에서는 이 점까지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내포된 의미

광고 노출이 사업자에게 의미하는 바는 ‘고객 인지’와 관련되어 있다. 광고가 노출되면 고객이 나의 광고를 인지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광고가 노출된다고 해도 고객이 광고를 잘 보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하면 노출수가 곧 인지수가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쉽게 생각할 수 있다. 그렇다면 고객이 인지를 하기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최소 몇 회의 노출이 있어야 할까? 이 점도 고민해봐야 한다. 실제로 배너광고를 진행할 때는 ‘게재 빈도수(frequency)’를 결정하도록 하고 있다. 필요한 게재 빈도수는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 사이즈, 형태 등에 따라 다를 것이다. 아무래도 지면의 중앙에서 큰 사이즈로 노출이 되면 인지가 보다 쉽게 될 수 있을 것이고 그러면 인지를 위해...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인터넷마케팅 입문"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5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