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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마케팅 입문 - 8. 미디어의 역할에 따른 구분과 기여 모델

신용성2017년 02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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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인터넷 상에서 브랜드 노출을 위해 다양한 미디어 활용을 고려하고 있다. 그런데 모든 미디어가 마케팅 관점에서 동일한 역할을 하고 있을까? 그렇지 않다. 미디어를 전환에 기여하는 역할에 따라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Originators : 브랜드를 처음 인지하도록 하는 역할

Assists :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역할

Converters : 전환시키는 역할

 

미디어가 분화되면서 고객은 구매 정보를 획득한 후에 구매를 결정하는 비율이 높아졌다. 또 디바이스(PC, 태블릿, 스마트폰 등)가 다양해지면서 고객이 접속하는 미디어는 더욱 다양해졌다. 그 결과 하나의 미디어에만 접속해서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미디어를 거쳐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일반화되었다. 그 때문에 미디어의 역할을 이렇게 구분해서 보는 것이 미디어를 믹스하는 데 있어 실질적인 중요성을 지니게 된 것이다.

 

미디어의 역할에 대한 설명을 좀 더 쉽게 하기 위해 앞서 설명한 고객의 구매 결정 단계를 참조해보자. 고객은 지하철 광고를 통해서 결혼정보회사라는 상품 혹은 듀오라고 하는 브랜드를 인지하게 되었으나 검색을 통해서는 듀오의 경쟁사를 접하게 되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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