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근 당근마켓이 지역 광고비 과금 방식을 노출당 과금 방식에서 클릭당 과금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다음 중 '클릭당 과금 방식'에 해당하는 보기는 무엇일까요?
- 정답 : CPC
CPC는 'Cost Per Click'의 줄임말로, 클릭이 일어날 때마다 과금하는 광고 상품을 일컫는 말입니다.
최근 당근마켓이 지역 광고비 과금 방식을 클릭당 과금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일각에서는 광고비 정책 변경이 수익성 개선을 위한 조치로 해석했으나, 당근마켓은 수익성이 아닌 효율성 개선을 위한 정책이라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 CPP: 일정 기간을 정해 그 동안 고정된 금액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의 광고가격 책정 방법
- CPM: 1,000회 노출에 따른 가격을 책정하는 광고가격 책정 방법
- CPV: 영상을 시청할 때마다 광고비가 소진되는 형태의 광고가격 책정 방법
최근 당근마켓이 지역 광고비 과금 방식을 클릭당 과금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일각에서는 광고비 정책 변경이 수익성 개선을 위한 조치로 해석했으나, 당근마켓은 수익성이 아닌 효율성 개선을 위한 정책이라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 CPP: 일정 기간을 정해 그 동안 고정된 금액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의 광고가격 책정 방법
- CPM: 1,000회 노출에 따른 가격을 책정하는 광고가격 책정 방법
- CPV: 영상을 시청할 때마다 광고비가 소진되는 형태의 광고가격 책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