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TL 방식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려고 합니다. 다음 중 적절하지 않은 매체는 무엇일까요?
- 정답 : 오프라인 매장
ATL은 소비자에게 일방향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TV, 신문, 잡지, 라디오와 같은 전통적인 대중 매체로 구성됩니다.
반면, BTL은 소비자와 쌍방향적인 소통이 가능하며 정교한 소비자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전시, 옥외매체, 인터넷 등을 사례로 들 수 있습니다. 더불어 미디어 매체가 발달하면서 ATL의 특징인 대중 매체와 BTL의 장점인 쌍방향 소통을 결합한 TTL 방식도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