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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강연

신용성과 함께 인터넷마케팅 기초 다지기 2
  • 2019. 02. 18 (월) 19:00 ~ 21:00

  • 2019. 02. 18 14:00까지 (마감)

  • 서울 금천구 가산동 60-25 에이스하이엔드6차 1202호

  • 33,000원

  • 총 41명 마감되었습니다.

신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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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8일 2회차 교육에서 다룰 내용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 고객 구매 행동 모델에 대한 이해

-. 퍼널 전략에 대한 이해

-. 상품의 속성(고관여 VS 저관여)에 따른 마케팅의 차이


이 내용은 전체의 일부이며 실제 교육에서는 위 내용 중 일부만 다룰 수도 있고 더 많은 내용을 다룰 수도 있습니다. 전체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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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이보스 대표 신용성입니다.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기초를 다지고자 하는 분들이 많으나 아이보스 정규 교육 과정에는 개설이 되어 있지 않아 이렇게 제가 오프라인 모임 형태로 해소를 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아이보스를 운영한지는 16년차이며, 인터넷마케팅 경력 및 사업 경력은 20년차입니다. 오랜 이력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오랜 이력을 지니고 있으면 장점은 아무래도 통찰력이 좀 생긴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실무에서 손을 놓았으므로 디테일한 내용은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제 교육은 당장 실무에 써먹을 수 있는 팁이나 노하우를 배우는 성격이라기보다는 기초 내공을 다지는 목적으로 참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저는 기초 내공을 다지는 것이 훨씬 더 값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성장을 하는 데 있어 그 속도나 깊이의 면에서 차별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초 다지기 시간에 다루게 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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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디지털마케팅 실무를 위한 기초 지식 다지기


실무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용어와 개념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의 속성을 꿰뚫게 됩니다.


-. 디지털 마케팅 업무에 대한 이해

-. 고객 구매 행동 모델에 대한 이해

-. 퍼널 전략에 대한 이해

-. 상품의 속성(고관여 VS 저관여)에 따른 마케팅의 차이

-. 고객 구매 여정 이해하기

-. STP 전략과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세분화 전략 이해

-. 미디어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 미디어의 역할에 따른 미디어 성격 구분하기

-. 트리플 미디어 전략과 콘텐츠 마케팅 이해

-. 마케팅의 목적과 마케팅 캠페인의 목적에 대한 구분

-. 마케팅 캠페인의 몇 가지 유형

-. 광고, 홍보, 세일즈 그리고 마케팅

-. 디지털 광고의 7가지 특성 파악과 실무에의 적용

-. 온라인 광고 진행 프로세스와 관련 용어의 이해

-. 타기팅과 도달률 과제에 대한 이해

-. 퍼포먼스와 브랜딩 과제에 대한 이해

-. SA와 DA 그리고 NA

-. 광고 성과 파악의 원리에 대한 이해

-. 광고비 산정 방식에 대한 이해

-. SEO의 기본 원리에 대한 이해

-. 마케팅 종류별 대행사에 대한 이해



2부. 디지털 마케팅 종류별 특성 파악 및 활용하기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 마케팅 전략의 관점으로 그 특성을 파악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기업 규모, 업종, 캠페인의 목적에 따른 적합한 마케팅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 초기의 배너광고와 특성

-. 리치 미디어의 특성

-. 제휴 마케팅(CPA 및 CPS 광고)의 특성

-. 이메일 마케팅 (옵트아웃, 이메일광고, 뉴스레터)

-. 검색엔진최적화(SEO, 웹문서 마케팅)의 특성

-. 검색광고의 특성

-. 지식인을 통한 홍보 방법

-. 블로그 마케팅과 체험단 마케팅

-. 카페(커뮤니티)의 활용 3가지

-. 쇼핑박스 광고의 특성

-. 언론사 네트워크 광고의 특성

-. 디지털 환경에서의 언론홍보

-. 디스플레이 애드 네트워크와 리타기팅 광고의 활용

-. 쇼핑검색광고와 컨텐츠검색광고

-. 모바일 CPC 광고

-. 모바일 CPI 광고

-. 리텐션 마케팅과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와 네이버 밴드

-. 페이스북 마케팅의 특성과 활용

-.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특성과 활용

-. 유튜브 마케팅의 특성과 활용

-. DSP와 AD Tech



3부. 마케팅 성과 파악


마케팅의 성과를 파악하기 위한 기초 지식을 이해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KPI 수립하고 리포트의 내용을 읽을 수 있으므로 실무자와 임원(혹은 광고주)이 서로 소통이 가능하게 됩니다.


-. 마케팅 캠페인에 따른 KPI 수립에 대한 이해

-. 광고 리포트의 구성 항목에 대한 이해

-. 로그분석에 대한 이해

-. 기여도 분석과 마케팅 성과 해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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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급적 위 커리큘럼대로 진행할 것이기는 하나, 필요에 따라 생략하는 내용도 있을 수 있고 반대로 커리에는 없으나 추가할 내용도 상당히 있을 것 같습니다. 인플루언서 플랫폼이나 마케팅 오토메이션 등 최근에 변화하고 있는 내용들도 언급할 수 있는 것들은 다룰 참이니까요.


저 내용을 모두 다루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40 시간 정도는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회 모임에 2시간씩 할 것이니 총 20회 정도는 해야 할 분량이네요. (1주일에 1회. 매주 월요일로 예정하고 있으니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스케줄을 미리 빼놓으시길 추천합니다.)


참여는 매번 강의 공지를 올릴 테니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모든 강의에 참여해야 할 필요는 없으나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가급적 모든 강의에 참여해보세요. 어떻게 보면 둘도 없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강의 참여 대상자로 적합한 분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한다 (적합도 100%)

* 마케터로 취업하고자 한다. (적합도 100% - 취업 주선도 해드릴게요.)

* 흩어져 있는 인터넷마케팅 지식을 정리하고 싶다. 

  (적합도 80% 이상. 100%라 하고 싶으나 아는 내용이 나올 때는 지겨울 수 있으니까)

* 마케팅 담당 신입 직원 (자발적이면 100%, 누가 보내서 오는 거면 50%. 내용이 기니까)

* 대표 혹은 임직원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매우 추천. 내용이 길다는 측면에서는 그냥 추천)

* 선임 및 팀장급의 경력자들 (적합도 20%. 초보에게 양보하세요. ^^)


교육에 대한 문의는 아이보스 쪽지로 제게 직접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호스트 소개

신용성

* 호스트 연락처는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보스 대표입니다.
온라인마케팅 통찰, 인터넷마케팅 해법, 키워드광고의 정석 저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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