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교육·강연

신용성과 함께 인터넷마케팅 기초 다지기 1
  • 2019. 02. 11 (월) 19:00 ~ 22:00

  • 2019. 02. 11 17:00까지 (마감)

  •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에이스하이엔드6차 1202호

  • 33,000원

  • 총 40명 마감되었습니다.

신용성

문의하기

11일 교육은 마감되었습니다.

하지만 18일 교육(2회차)부터 들으셔도 크게 상관 없으므로

2회차를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교육에 대한 문의는 제 쪽지로만 받고 있습니다.

교육사업부 및 고객센터에서는 문의에 대해 응대를 할 수다 없다는 점 양지해주시고

문의는 꼭 제 쪽지로 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대표 신용성입니다.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기초를 다지고자 하는 분들이 많으나 아이보스 정규 교육 과정에는 개설이 되어 있지 않아 이렇게 제가 오프라인 모임 형태로 해소를 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아이보스를 운영한지는 16년차이며, 인터넷마케팅 경력 및 사업 경력은 20년차입니다. 오랜 이력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오랜 이력을 지니고 있으면 장점은 아무래도 통찰력이 좀 생긴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실무에서 손을 놓았으므로 디테일한 내용은 잘 모릅니다. (그러니 질문에 답을 못하는 것 투성이일 겁니다. ㅎㅎㅎ)


그러니 제 교육은 당장 실무에 써먹을 수 있는 팁이나 노하우를 배우는 성격이라기보다는 기초 내공을 다지는 목적으로 참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제 생각에는 기초 내공을 다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앞으로 성장을 하는 데 있어 그 속도나 깊이의 면에서 차별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기초 내공을 다지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사실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예측이 잘 되지 않기에 아이보스 정규 교육 과정으로 만들지 않고 이렇게 오프라인 모임 형태로 만든 부분도 있습니다.


앞으로 다루게 될 커리큘럼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


1부. 디지털마케팅 실무를 위한 기초 지식 다지기


실무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용어와 개념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의 속성을 꿰뚫게 됩니다.


-. 디지털 마케팅 업무에 대한 이해

-. 고객 구매 행동 모델에 대한 이해

-. 퍼널 전략에 대한 이해

-. 상품의 속성(고관여 VS 저관여)에 따른 마케팅의 차이

-. 고객 구매 여정 이해하기

-. STP 전략과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세분화 전략 이해

-. 미디어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 미디어의 역할에 따른 미디어 성격 구분하기

-. 트리플 미디어 전략과 콘텐츠 마케팅 이해

-. 마케팅의 목적과 마케팅 캠페인의 목적에 대한 구분

-. 마케팅 캠페인의 몇 가지 유형

-. 광고, 홍보, 세일즈 그리고 마케팅

-. 디지털 광고의 7가지 특성 파악과 실무에의 적용

-. 온라인 광고 진행 프로세스와 관련 용어의 이해

-. 타기팅과 도달률 과제에 대한 이해

-. 퍼포먼스와 브랜딩 과제에 대한 이해

-. SA와 DA 그리고 NA

-. 광고 성과 파악의 원리에 대한 이해

-. 광고비 산정 방식에 대한 이해

-. SEO의 기본 원리에 대한 이해

-. 마케팅 종류별 대행사에 대한 이해



2부. 디지털 마케팅 종류별 특성 파악 및 활용하기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 마케팅 전략의 관점으로 그 특성을 파악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기업 규모, 업종, 캠페인의 목적에 따른 적합한 마케팅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 초기의 배너광고와 특성

-. 리치 미디어의 특성

-. 제휴 마케팅(CPA 및 CPS 광고)의 특성

-. 이메일 마케팅 (옵트아웃, 이메일광고, 뉴스레터)

-. 검색엔진최적화(SEO, 웹문서 마케팅)의 특성

-. 검색광고의 특성

-. 지식인을 통한 홍보 방법

-. 블로그 마케팅과 체험단 마케팅

-. 카페(커뮤니티)의 활용 3가지

-. 쇼핑박스 광고의 특성

-. 언론사 네트워크 광고의 특성

-. 디지털 환경에서의 언론홍보

-. 디스플레이 애드 네트워크와 리타기팅 광고의 활용

-. 쇼핑검색광고와 컨텐츠검색광고

-. 모바일 CPC 광고

-. 모바일 CPI 광고

-. 리텐션 마케팅과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와 네이버 밴드

-. 페이스북 마케팅의 특성과 활용

-.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특성과 활용

-. 유튜브 마케팅의 특성과 활용

-. DSP와 AD Tech



3부. 마케팅 성과 파악


마케팅의 성과를 파악하기 위한 기초 지식을 이해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KPI 수립하고 리포트의 내용을 읽을 수 있으므로 실무자와 임원(혹은 광고주)이 서로 소통이 가능하게 됩니다.


-. 마케팅 캠페인에 따른 KPI 수립에 대한 이해

-. 광고 리포트의 구성 항목에 대한 이해

-. 로그분석에 대한 이해

-. 기여도 분석과 마케팅 성과 해석하기


-------------------------------


아주 방대한 내용이죠? 가급적 위 커리큘럼대로 진행할 것이기는 하나, 필요에 따라 생략하는 내용도 있을 수 있고 반대로 커리에는 없으나 추가할 내용도 상당히 있을 것 같습니다. 인플루언서 플랫폼이나 마케팅 오토메이션 등 최근에 변화하고 있는 내용들도 언급할 수 있는 것들은 다룰 참이니까요.


저 내용을 모두 다루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40 시간 정도는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회 모임에 2시간씩 할 것이니 총 20회 정도는 해야 할 분량이네요. (1주일에 1회. 매주 월요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2월 11일에 있을 첫 회 강의에서는 위의 내용 중 첫 번째인

"-. 디지털 마케팅 업무에 대한 이해" 이 부분을 다룰 예정입니다.


이 주제로 나눌 소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입과 전환에 대한 개념 이해

업무의 우선 순위

거점 전략 (홈페이지, 플랫폼, 앱, 카페, SNS 등)

플랫폼 입점의 한계

유입마케팅의 과제들

전환마케팅의 과제들


참여는 매번 강의 공지를 올릴 테니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모든 강의에 참여해야 할 필요는 없고 일부분만 들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가급적 모든 강의에 참여해보세요. 어떻게 보면 둘도 없는 기회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강의 참여 대상자로 적합한 분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한다 (적합도 100%)

* 마케터로 취업하고자 한다. (적합도 100% - 취업 주선도 해드릴게요.)

* 흩어져 있는 인터넷마케팅 지식을 정리하고 싶다. 

  (적합도 80% 이상. 100%라 하고 싶으나 아는 내용이 나올 때는 지겨울 수 있으니까)

* 마케팅 담당 신입 직원 (자발적이면 100%, 누가 보내서 오는 거면 50%. 내용이 기니까)

* 대표 혹은 임직원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매우 추천. 내용이 길다는 측면에서는 그냥 추천)

* 선임 및 팀장급의 경력자들 (적합도 20%. 초보에게 양보하세요. ^^)



바쁘신 분은 강의만 듣고 가셔도 되고, 끝나고 간단히 맥주나 음료를 마시면서 뒷풀이 시간도 가질 것이니 이야기도 좀 나누면서 친목을 다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교육에 대한 문의는 아이보스 쪽지로 해주세요. 그럼 2월 11일에 뵙겠습니다.

호스트 소개

신용성

* 호스트 연락처는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보스 대표입니다.

장소안내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에이스하이엔드6차 12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