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진행하려는 이유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회원님들. 201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요즘.. 블로그는 당연하고 검색포털, SNS, 스마트스토어 등 쇼핑몰, 유튜브나 틱톡 등 동영상 채널 등에서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서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인플루언서를 활용하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효과가 적지 않나요?
오히려 꾸준한 입소문이 날 수 있게 주기적으로 체험단을 활용해서 바이럴을 잘하시는 업체들이 계속 광고비는 줄이면서 브랜딩을 구축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2019년에는 채널이 많아지면서 자꾸 늘어나는 광고비는 좀 줄여보고 체험단을 똑똑하게 활용해보자는 의미로 체험단 진행만 몇년째 하신 실무진 이효정 대표님과 함께하는 세미나를 마련했습니다.
세미나 연사 曰 : 체험단 업체의 증가와 경쟁 과열로 인한 무분별한 혹은 비합리적인 영업 방식으로 인해 체험단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많습니다. 비정상적인 방식의 마케팅이 아닌 효율적인 마케팅으로써의 체험단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 세미나 참석하기 좋은 분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하는 대표님/ 마케팅 담당자
-체험단 마케팅을 해보았는데 성과가 나지 않은 분들
-체험단 마케팅이 어떤건지 궁금한 분들
-매일같이 걸려오는 광고 영업전화가 합리적인 조건인지를 알고 싶은 분들
-체험단 영업 사기에 당해보신 분들
■ 세미나 참석하지 마세요 ㅠㅠ
-비합리적 영업을 진행중인 체험단 업체 대표 및 임직원
■ 세미나 진행 순서
1. 사례로 보는 체험단 마케팅
• 블로그 체험단
• 인스타그램 체험단
• 쇼핑 체험단
• 유튜브 체험단 (최근 등장)
2. 체험단 성공 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사례
• 실패사례
3. 체험단 마케팅 무조건 통할까?
• 체험단이 유리한 케이스
• 체험단이 어려운 케이스
→→→ 그럼 방법은?
4. 목적 설정
• 양질 컨텐츠 - 소셜 리스닝
• 검색 유입
• 업체명 검색시 노출
• 체험단의 재방문
• 컨텐츠의 재생산을 통한 2차 마케팅 활용
5. 체험단 프로세스
• 직접 진행
• 업체 진행
6. 스마트한 광고주가 되려면
• 명단 선정 꿀팁 (인스타그램 Fake User 구분하는 방법)
• 키워드 선정 방법
• 담당자 어떻게 구워삶는가(체험단 업체의 구조)
• 요구 가능한 부분과 불가능한 부분
+++ 업체 선정 꿀팁
+++ 비상식적 영업 방법 소개
+++ 로컬 체험단의 ROI는 ?
세미나 연사 曰 : 실 사례위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려고 사례 모집 진행 했고 실무자들 이야기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現 라온제나 대표
現 아이보스 칼럼니스트
現 브런치 작가
現 아이보스 소상인을 위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사
前 온라인 마케팅 전문 업체 뉴에디션 마케팅 팀장
前 NHN 고도몰 창업 커뮤니티 위쥬 전문가 칼럼 기고 現 애드플레인 블로그 /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사 現 매드문 SNS 자문 前 트레이프 마케팅 팀 마케팅 업체 직원 교육 / 컨설팅 업체 직원 교육 / 대학 출강 등
스타트업을 운영하면서 마케팅 대행업을 겸직 하고 있는 이효정 입니다.
체험단의 광고주이면서 체험단 서비스 마케팅 및 영업을 하면서 동시에 체험단 강의도 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