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검색 최적화 스터디원 모집
지금 당장은 'SEO'와 '광고'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곧 가까운 미래에 'AEO(Answer Engine Optimization)'가 핵심이 됩니다.
AI 저변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의 구매 행동'이 달라집니다.
고객은 AI에게 묻고, AI가 답해준 브랜드로 바로 이동하여 구매 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AI에게 우리 타겟 고객이 질문했을 때, 우리 브랜드가 추천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SEO도 쉽지 않았지만, AEO는 더더욱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1. 같은 질문에도 사용자마다 답변 내용이 다릅니다.
AI는 사용자와의 대화 속에서 사용자의 특성을 파악합니다. 그리고는 사용자의 특성과 질문의 맥락을 파악하여 거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답을 내놓습니다.
2. 같은 사용자가 똑같은 질문을 해도 답변 내용이 달라집니다.
같은 사용자가 한 질문이라도 시간에 따라서 답변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시간에 따라서 답변이 달라지는 이유 또한 여러가지입니다.
3. 테스트하기도 매우 어렵습니다.
다양한 페르소나를 구비해야 하며, 반영이 즉각적으로 이뤄지는 것도 아닙니다.
이렇게 까다로운 AI의 답변. 이 답변 속에 어떻게 우리 브랜드를 추천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인가? 이것이 우리 스터디의 핵심 과제입니다.
이 과제 해결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1. AEO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2. AEO를 위한 준비
3. AEO를 위한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4. 결과 모니터링, 취합, 인사이트 도출
우리 스터디는 이러한 과제 해결을 위해 다음과 같은 방식을 씁니다.
1. AEO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 제가 강의 형태로 기본적인 내용을 알려 드릴 것입니다.
2. AEO를 위한 준비
=> AEO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가이드를 할 것입니다.
3. AEO를 위한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 테스트를 위해서는 다양한 페르소나와 계정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콘텐츠 리디자인 작업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이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해 드릴 것이며, 참여자들은 테스트 결과를 공유하고 서로 인사이트를 나누게 됩니다.
4. 결과 모니터링, 취합, 인사이트 도출
=> 8회 예정의 스터디를 진행한다고 해서, 정답을 도출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 스터디는 복수의 그룹으로 회를 거듭하며 진행이 될 것이며, 스터디를 통해 산출되는 모든 결과물은 취합되어 공통의 인사이트를 도출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인사이트는 (이전) 스터디에 참여한 이들에게 모두 공유될 것입니다.
# 스터디 참여 안내
참여 비용 : 110만원 (부가세 포함. 결제 링크는 참여 확정된 이에게 제공)
참여 횟수 : 최소 8회 (테스트 내용에 따라서 추가될 수 있음)
참여 자격 : 테스트 및 결과 공유를 원활하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참여 주기 : 주간 or 격주간
참여 인원 : 8명 ~ 10명
참여 지역, 시간대, 요일 : 참여자 의견 수렴 후 결정
스터디 시작 시점 : 참여자 의견 수렴 후 결정
# 스터디 참여자 특전
6. 스터디 참여 신청
신청서 기반 사전 인터뷰 또는 콘텐츠 확인을 통해 실험 기반 참여가 가능한 분을 우선 선발합니다.
AEO 스터디는 이런 분에게 적합합니다
브랜드, 서비스, 커뮤니티 등 GPT 응답에 노출되기를 원하는 실무자
SEO를 넘어 AI 응답에 콘텐츠가 인용되도록 만드는 전략을 실험하고 싶은 사람
마케팅, 브랜딩, 콘텐츠 전략을 생성형 AI 시대에 맞춰 재구성하려는 기획자
커뮤니티, 블로그, 제품 등을 직접 운영 중이며 실제 테스트가 가능한 사람
스터디 문의 : 신용성 (카톡 id : pyggal) 카톡 추가 후 질문 남겨놔주세요 ^^
AI 검색 최적화 스터디원 모집
지금 당장은 'SEO'와 '광고'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곧 가까운 미래에 'AEO(Answer Engine Optimization)'가 핵심이 됩니다.
AI 저변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의 구매 행동'이 달라집니다.
고객은 AI에게 묻고, AI가 답해준 브랜드로 바로 이동하여 구매 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AI에게 우리 타겟 고객이 질문했을 때, 우리 브랜드가 추천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SEO도 쉽지 않았지만, AEO는 더더욱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1. 같은 질문에도 사용자마다 답변 내용이 다릅니다.
AI는 사용자와의 대화 속에서 사용자의 특성을 파악합니다. 그리고는 사용자의 특성과 질문의 맥락을 파악하여 거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답을 내놓습니다.
2. 같은 사용자가 똑같은 질문을 해도 답변 내용이 달라집니다.
같은 사용자가 한 질문이라도 시간에 따라서 답변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시간에 따라서 답변이 달라지는 이유 또한 여러가지입니다.
3. 테스트하기도 매우 어렵습니다.
다양한 페르소나를 구비해야 하며, 반영이 즉각적으로 이뤄지는 것도 아닙니다.
이렇게 까다로운 AI의 답변. 이 답변 속에 어떻게 우리 브랜드를 추천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인가? 이것이 우리 스터디의 핵심 과제입니다.
이 과제 해결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1. AEO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2. AEO를 위한 준비
3. AEO를 위한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4. 결과 모니터링, 취합, 인사이트 도출
우리 스터디는 이러한 과제 해결을 위해 다음과 같은 방식을 씁니다.
1. AEO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 제가 강의 형태로 기본적인 내용을 알려 드릴 것입니다.
2. AEO를 위한 준비
=> AEO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가이드를 할 것입니다.
3. AEO를 위한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 테스트를 위해서는 다양한 페르소나와 계정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콘텐츠 리디자인 작업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이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해 드릴 것이며, 참여자들은 테스트 결과를 공유하고 서로 인사이트를 나누게 됩니다.
4. 결과 모니터링, 취합, 인사이트 도출
=> 8회 예정의 스터디를 진행한다고 해서, 정답을 도출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 스터디는 복수의 그룹으로 회를 거듭하며 진행이 될 것이며, 스터디를 통해 산출되는 모든 결과물은 취합되어 공통의 인사이트를 도출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인사이트는 (이전) 스터디에 참여한 이들에게 모두 공유될 것입니다.
# 스터디 참여 안내
참여 비용 : 110만원 (부가세 포함. 결제 링크는 참여 확정된 이에게 제공)
참여 횟수 : 최소 8회 (테스트 내용에 따라서 추가될 수 있음)
참여 자격 : 테스트 및 결과 공유를 원활하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참여 주기 : 주간 or 격주간
참여 인원 : 8명 ~ 10명
참여 지역, 시간대, 요일 : 참여자 의견 수렴 후 결정
스터디 시작 시점 : 참여자 의견 수렴 후 결정
# 스터디 참여자 특전
스터디 종료 후, AEO 실험 결과 리포트 요약본 제공 (집단 인사이트 기반)
다른 유료스터디 참여권한 부여 (1년 동안)
(현재 그로쓰마케팅 유료스터디 참여 가능. 다른 주제 스터디도 개설 계획)
전체 스터디 참여자간 네트워킹 지원 (제휴/협업/자문 등)
6. 스터디 참여 신청
참여 신청서 작성 : https://forms.gle/Ku8PY7tnKGg4oTU59
신청서 기반 사전 인터뷰 또는 콘텐츠 확인을 통해 실험 기반 참여가 가능한 분을 우선 선발합니다.
AEO 스터디는 이런 분에게 적합합니다
브랜드, 서비스, 커뮤니티 등 GPT 응답에 노출되기를 원하는 실무자
SEO를 넘어 AI 응답에 콘텐츠가 인용되도록 만드는 전략을 실험하고 싶은 사람
마케팅, 브랜딩, 콘텐츠 전략을 생성형 AI 시대에 맞춰 재구성하려는 기획자
커뮤니티, 블로그, 제품 등을 직접 운영 중이며 실제 테스트가 가능한 사람
스터디 문의 : 신용성 (카톡 id : pyggal) 카톡 추가 후 질문 남겨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