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직과 브랜드에 따라 비즈니스 환경은 모두 다르지만
홍보 마케팅을 통한 성과 진단과 솔루션은 늘 부족합니다.
정답은 없지만 해답은 있습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기본기를 다지는 <PR의 모든 것>을 통해
성장의 디딤돌을 마련하세요.
브랜드와 개인의 성장을 높이는 커뮤니케이션 전략방향 설정을 위한
진정성 있고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언해 드립니다.
수강생이 강의를 통해 무엇을 배우게 됩니까?
- 데이터 기반의 여론 분석을 통해 각자의 담당 기업과 기관, 브랜드를 되돌아보고 평가합니다.
- 대상별 특성과 여건에 따른 브랜드 정체성과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수립합니다.
- 타깃 최적화를 통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고민하고 적용합니다.
- 미디어 PR과 디지털 PR, IMC(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와 IBC(통합브랜드커뮤니케이션)의 성공사례를 참고해 실무에 적용합니다.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요구 사항 또는 필요 조건은 무엇인가요?
- 특별히 필요한 것은 없습니다. 강의를 통해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열린 마음과 자세만 갖춰주시면 됩니다.
이 강의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요?
- 이론과 실무의 차이를 체감하고 있는 신입사원을 비롯해 낯선 홍보 마케팅 업무의 흐름 파악과 기본기를 갖추고 싶은 PR 실무자
- 매년 브랜드 전략 수립과 실행, 결과까지 문제점 개선과 성과가 고민인 중간관리자 및 팀장급 PR 실무자
- 홍보 마케팅의 중요성은 어느정도 인식하고 있지만 실무 경험이 없어 막막한 CEO 및 경영진
- 미래의 PR 전문가를 꿈꾸는 취업준비생
[ 기본 커리큘럼 / 총 2시간 30분 ]
1. PR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2. 최신 PR 트렌드
3. 실전 PR 커뮤니케이션
-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환경분석, 포지셔닝, 메시지)
- 미디어 PR (미디어 PR의 이해, 보도자료 작성과 배포, 기획기사 작성과 피칭, 기자 미팅과 관리)
- 디지털 PR (디지털 PR의 이해, SNS 운영, 콘텐츠 제작, 온라인 광고, SEO, 커뮤니티/인플루언서 활용법)
- 이벤트 프로모션과 IBC(통합브랜드커뮤니케이션)
- 공공 및 정책 PR의 제안과 실무 사례 - 필요시
4 .PR 성과 측정과 모니터링
5. 위기 대응 및 평판 관리
*모든 강의 내용은 수강생 여러분의 니즈에 맞게 맞춤형으로 구성됩니다.
[ 강사 / 이광호 ]
- (주)메카피알 대표 컨설턴트
- 現 하이브월드와이드(주) 이사
- 現 한국생산성본부 홍보 강사
- 現 인천광역시 도시브랜드위원
- 現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회원
- 現 한국PR학회 회원
- 저서 <뉴노멀 시대의 장소브랜딩>, <도시x리브랜딩>



조직과 브랜드에 따라 비즈니스 환경은 모두 다르지만
홍보 마케팅을 통한 성과 진단과 솔루션은 늘 부족합니다.
정답은 없지만 해답은 있습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기본기를 다지는 <PR의 모든 것>을 통해
성장의 디딤돌을 마련하세요.
브랜드와 개인의 성장을 높이는 커뮤니케이션 전략방향 설정을 위한
진정성 있고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언해 드립니다.
수강생이 강의를 통해 무엇을 배우게 됩니까?
- 데이터 기반의 여론 분석을 통해 각자의 담당 기업과 기관, 브랜드를 되돌아보고 평가합니다.
- 대상별 특성과 여건에 따른 브랜드 정체성과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수립합니다.
- 타깃 최적화를 통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고민하고 적용합니다.
- 미디어 PR과 디지털 PR, IMC(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와 IBC(통합브랜드커뮤니케이션)의 성공사례를 참고해 실무에 적용합니다.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요구 사항 또는 필요 조건은 무엇인가요?
- 특별히 필요한 것은 없습니다. 강의를 통해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열린 마음과 자세만 갖춰주시면 됩니다.
이 강의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요?
- 이론과 실무의 차이를 체감하고 있는 신입사원을 비롯해 낯선 홍보 마케팅 업무의 흐름 파악과 기본기를 갖추고 싶은 PR 실무자
- 매년 브랜드 전략 수립과 실행, 결과까지 문제점 개선과 성과가 고민인 중간관리자 및 팀장급 PR 실무자
- 홍보 마케팅의 중요성은 어느정도 인식하고 있지만 실무 경험이 없어 막막한 CEO 및 경영진
- 미래의 PR 전문가를 꿈꾸는 취업준비생
[ 기본 커리큘럼 / 총 2시간 30분 ]
1. PR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2. 최신 PR 트렌드
3. 실전 PR 커뮤니케이션
-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환경분석, 포지셔닝, 메시지)
- 미디어 PR (미디어 PR의 이해, 보도자료 작성과 배포, 기획기사 작성과 피칭, 기자 미팅과 관리)
- 디지털 PR (디지털 PR의 이해, SNS 운영, 콘텐츠 제작, 온라인 광고, SEO, 커뮤니티/인플루언서 활용법)
- 이벤트 프로모션과 IBC(통합브랜드커뮤니케이션)
- 공공 및 정책 PR의 제안과 실무 사례 - 필요시
4 .PR 성과 측정과 모니터링
5. 위기 대응 및 평판 관리
*모든 강의 내용은 수강생 여러분의 니즈에 맞게 맞춤형으로 구성됩니다.
[ 강사 / 이광호 ]
- (주)메카피알 대표 컨설턴트
- 現 하이브월드와이드(주) 이사
- 現 한국생산성본부 홍보 강사
- 現 인천광역시 도시브랜드위원
- 現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회원
- 現 한국PR학회 회원
- 저서 <뉴노멀 시대의 장소브랜딩>, <도시x리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