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확실한 시장, 마케터는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까요?
💬 "대표님이
돈 안 드는 마케팅부터 하자고 해요."
💬 "광고비를
줄이면 성과가 안 나오는데, 어떻게 설득해야 할까요?"
💬 "예산도
인력도 줄어서, 저 혼자 모든 걸 운영해야 해요."
이제 마케팅은 더 이상 ‘돈을 많이 쓰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 아닙니다. 예산이 적어도 고객이 반응하는 전략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한 시대 가 되었습니다.
✅ 예산을 줄이면서도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은?
✅ 적은 비용으로
성과를 극대화하는 실무 전략은?
✅ 데이터 기반으로
의사결정권자를 설득하는 방법은?
그 답을 찾기 위해, 1,500억
M&A, 코스닥 IPO 경험을 가진 15년차
그로스 마케팅 전문가 김용훈 연사 님과 함께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마케팅 예산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성과를 내는 실전 전략을 다룹니다.
어려운
시장에서 살아남는 마케팅, 함께 고민해 봅시다 🚀
⭐파이널 특가 혜택⭐ · 선착순 5명 한정 → 99,000원 (25% 할인가) (정가 132,000원)
💬 세미나 주제
📝 커리큘럼 1.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의 기본기 갖추기
2. 비즈니스 3P에 대해 중요도 파악하기
3. 채널 Metrics를 기준으로 ROI 파악
4. ROI에 따른 R&R 재정립
5. 위 내용을 기반으로 한 실제 성장 사례 공유
💡 시장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실제 실무 관점의 사례를 다루고, 이를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 를 도출합니다. (배포용 교안은 세미나 종료 후, 메일로 보내드려요.) 💡 신청자분들의 니즈에 맞는 세미나를 준비하기 위해 사전 서베이 가 진행됩니다.
👍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ROAS 하락 & 광고 성과 저하 문제를 겪고 있는 마케터
✅ 적은 예산으로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
✅ 광고비를 줄이면서도 고객을 유입하고 성공적인 브랜딩을 만들고 싶은 분
✅ 대행사의 역할이 축소되는 위기를 느끼는 마케터
✅ 한 명이 여러 역할(콘텐츠, CRM, 브랜딩)을 해야 하는 올라운드 마케터
👏 연사 소개
: 1,500억 M&A, 코스닥 IPO 경험의 15년차
스타트업 그로스 마케팅 컨설턴트
📸 주요 레퍼런스 출처 : AJUTV FUN ▲ 반려동물 성형외과 광고? ..알고보니 공익 캠페인!
▲ 실종아동찾기협회와 함께한 공익 광고 캠페인
▲ 서울시와 함께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 주요 이력
현) 김용훈그로스연구소 I 소장
∙ 기업 그로스 컨설팅
전) 월급쟁이부자들 I CMO
∙ 매출 350억 / 영업이익 216억 기여 ∙ 마케팅 / 콘텐츠(유튜브) / 클래스(강의) 총괄
전) 펫프렌즈 I CMO
∙ IMM and GS / 펫프렌즈 1,500억 엑싯 ∙ AARRR 기준 모든 영역 개선
전) 굿닥 I 마케팅팀 팀장 및 그로스해커
∙ 초기 멤버로 코스닥 상장 ∙ Organic Install 1,000% 상승∙ 데이터 드리븐 회사로 개편
전) 이제석광고연구소 I Art Director
∙ 대기업부터 NGO까지 광고 기획 및 아트
[멘토]
청년창업사관학교 / 기관 마케팅 멘토
창조경제혁신센터 / 기관 마케팅 멘토
신한금융그룹 / 기관 마케팅 멘토
물류산업진흥재단 / 기관 그로스 멘토
메쉬업벤처스 / VC 투자사 마케팅 멘토
디캠프 / 재단 마케팅 멘토
동그라미재단 / 재단 마케팅 멘토
경희대학교 / 캠퍼스타운 사업단 멘토 외
[심사위원]
한국관광공사 / 스타트업 디지털 마케팅 지원 사업
콜즈다이나믹스 / 시드에서 시리즈A 범위 관련 사업
청년창업사관학교 / 스타트업 디지털 마케팅 지원 사업
마산대학교 / 대학특화 청년창업 활성화
과학정보기술통신부 / SW인재창업캠프 외
[강연/강의]
- (알바트로스) 마케팅 컨퍼런스 'DMBF 2024' 연사
- (EO) 스타트업 마케팅의 A to Z
그 외 웅진씽크빅, 트렌드헌터, 상상플래닛, 창업진흥원, 외
💡 김용훈 연사님은, 30회 이상의 심사위원 및 멘토 활동, 콘텐츠&그로스&스타트업 관련 주제로 200회 이상의 강연 진행, 140회 이상의 컨설팅 경험, 150회 이상의 보도자료에 소개되는 등 마케팅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갖춘 전문가입니다. (히스토리 자세히 보기 →)
* 출처 : 러닝스푼즈
💬 인터뷰 및 보도자료
- 올라운더 마케터가 데이터 보는법 (위픽레터)
- 그로스 해커가 사업을 해봐야 하는 이유는? (위픽레터)
- "내 회에서 딱 맞는 마케팅 전략은?".. 마케팅 전문가 김용훈 CMO (사례뉴스)
🔗 관련 링크
①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vi.yonghun/
② 브런치
https://brunch.co.kr/@levikim
📅 Program detail
(* 당일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일시: 3월 26일(수) 19:00 ~ 21:30 (2시간 30분)
- 장소: 서초 마제스타시티2, 타운홀 12F (2호선 서초역 4번 출구 도보 5분) (지도)
- 정원: 35명 내외 (신청/입금순 좌석 마감)
- 비용: 파이널 특가 99,000원 (5명 한정) / 정가 132,000원
→ 사진 촬영이 있을 수 있으나, 초상권이 침해되지 않는 선에서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 협찬 : 마티니, Martinee
🍸 마티니(Martinee) 는 파트너사의 웹/앱 서비스 성장에 필요한 Growth, CRM, Performance Marketing 풀 스택의 기술 및 노하우를 제공하는 마케팅 전문가 집단입니다.
💬 FAQ
✅ 신청 내역은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 상단 '신청내역' 또는 '결제내역' 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행사 1일 전, 사전 안내 알림톡 보내드립니다.
✅ 현장에서 결제할 수 있나요?
: 현장에서는 결제가 불가하오니 꼭 기간 내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주세요.
✅ 모임 장소 근처 주차가 가능할까요?
: 주차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주차비에 대한 지원도 불가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 모임이 취소될 경우 언제쯤 안내를 주시나요?
: 인원 미달 시 자동 취소될 수 있으며, 취소될 경우 개별 연락드립니다.
✅ 환불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 모임 5일 전 100% 환불, 모임 4일~3일 전 50% 환불, 모임 2일 전 ~ 당일 환불 불가입니다.
> 취소/환불 신청 시, ‘호스트에게 문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불확실한 시장, 마케터는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까요?
💬 "대표님이 돈 안 드는 마케팅부터 하자고 해요."
💬 "광고비를 줄이면 성과가 안 나오는데, 어떻게 설득해야 할까요?"
💬 "예산도 인력도 줄어서, 저 혼자 모든 걸 운영해야 해요."
이제 마케팅은 더 이상 ‘돈을 많이 쓰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 아닙니다. 예산이 적어도 고객이 반응하는 전략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 예산을 줄이면서도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은?
✅ 적은 비용으로 성과를 극대화하는 실무 전략은?
✅ 데이터 기반으로 의사결정권자를 설득하는 방법은?
그 답을 찾기 위해, 1,500억 M&A, 코스닥 IPO 경험을 가진 15년차 그로스 마케팅 전문가 김용훈 연사님과 함께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마케팅 예산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성과를 내는 실전 전략을 다룹니다.
어려운 시장에서 살아남는 마케팅, 함께 고민해 봅시다 🚀
💬 세미나 주제
📝 커리큘럼
1.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의 기본기 갖추기
2. 비즈니스 3P에 대해 중요도 파악하기
3. 채널 Metrics를 기준으로 ROI 파악
4. ROI에 따른 R&R 재정립
5. 위 내용을 기반으로 한 실제 성장 사례 공유
💡 시장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실제 실무 관점의 사례를 다루고, 이를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배포용 교안은 세미나 종료 후, 메일로 보내드려요.)
💡 신청자분들의 니즈에 맞는 세미나를 준비하기 위해 사전 서베이가 진행됩니다.
👍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ROAS 하락 & 광고 성과 저하 문제를 겪고 있는 마케터
✅ 적은 예산으로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
✅ 광고비를 줄이면서도 고객을 유입하고 성공적인 브랜딩을 만들고 싶은 분
✅ 대행사의 역할이 축소되는 위기를 느끼는 마케터
✅ 한 명이 여러 역할(콘텐츠, CRM, 브랜딩)을 해야 하는 올라운드 마케터
👏 연사 소개
: 1,500억 M&A, 코스닥 IPO 경험의 15년차
스타트업 그로스 마케팅 컨설턴트
📸 주요 레퍼런스
▲ 반려동물 성형외과 광고? ..알고보니 공익 캠페인!
▲ 실종아동찾기협회와 함께한 공익 광고 캠페인
▲ 서울시와 함께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 주요 이력
현) 김용훈그로스연구소 I 소장
∙ 기업 그로스 컨설팅
전) 월급쟁이부자들 I CMO
∙ 매출 350억 / 영업이익 216억 기여
∙ 마케팅 / 콘텐츠(유튜브) / 클래스(강의) 총괄
전) 펫프렌즈 I CMO
∙ IMM and GS / 펫프렌즈 1,500억 엑싯
∙ AARRR 기준 모든 영역 개선
전) 굿닥 I 마케팅팀 팀장 및 그로스해커
∙ 초기 멤버로 코스닥 상장
∙ Organic Install 1,000% 상승
∙ 데이터 드리븐 회사로 개편
전) 이제석광고연구소 I Art Director
∙ 대기업부터 NGO까지 광고 기획 및 아트
[멘토]
청년창업사관학교 / 기관 마케팅 멘토
창조경제혁신센터 / 기관 마케팅 멘토
신한금융그룹 / 기관 마케팅 멘토
물류산업진흥재단 / 기관 그로스 멘토
메쉬업벤처스 / VC 투자사 마케팅 멘토
디캠프 / 재단 마케팅 멘토
동그라미재단 / 재단 마케팅 멘토
경희대학교 / 캠퍼스타운 사업단 멘토 외
[심사위원]
한국관광공사 / 스타트업 디지털 마케팅 지원 사업
콜즈다이나믹스 / 시드에서 시리즈A 범위 관련 사업
청년창업사관학교 / 스타트업 디지털 마케팅 지원 사업
마산대학교 / 대학특화 청년창업 활성화
과학정보기술통신부 / SW인재창업캠프 외
[강연/강의]
- (알바트로스) 마케팅 컨퍼런스 'DMBF 2024' 연사
- (EO) 스타트업 마케팅의 A to Z
그 외 웅진씽크빅, 트렌드헌터, 상상플래닛, 창업진흥원, 외
💡 김용훈 연사님은, 30회 이상의 심사위원 및 멘토 활동, 콘텐츠&그로스&스타트업 관련 주제로 200회 이상의 강연 진행, 140회 이상의 컨설팅 경험, 150회 이상의 보도자료에 소개되는 등 마케팅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갖춘 전문가입니다. (히스토리 자세히 보기 →)
* 출처 : 러닝스푼즈
💬 인터뷰 및 보도자료
- 올라운더 마케터가 데이터 보는법 (위픽레터)
- 그로스 해커가 사업을 해봐야 하는 이유는? (위픽레터)
- "내 회에서 딱 맞는 마케팅 전략은?".. 마케팅 전문가 김용훈 CMO (사례뉴스)
🔗 관련 링크
①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vi.yonghun/
② 브런치
https://brunch.co.kr/@levikim
📅 Program detail
(* 당일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일시: 3월 26일(수) 19:00 ~ 21:30 (2시간 30분)
- 장소: 서초 마제스타시티2, 타운홀 12F (2호선 서초역 4번 출구 도보 5분) (지도)
- 정원: 35명 내외 (신청/입금순 좌석 마감)
- 비용: 파이널 특가 99,000원 (5명 한정) /
정가 132,000원→ 사진 촬영이 있을 수 있으나, 초상권이 침해되지 않는 선에서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 FAQ
✅ 신청 내역은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 상단 '신청내역' 또는 '결제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행사 1일 전, 사전 안내 알림톡 보내드립니다.
✅ 현장에서 결제할 수 있나요?
: 현장에서는 결제가 불가하오니 꼭 기간 내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주세요.
✅ 모임 장소 근처 주차가 가능할까요?
: 주차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주차비에 대한 지원도 불가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 모임이 취소될 경우 언제쯤 안내를 주시나요?
: 인원 미달 시 자동 취소될 수 있으며, 취소될 경우 개별 연락드립니다.
✅ 환불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 모임 5일 전 100% 환불, 모임 4일~3일 전 50% 환불, 모임 2일 전 ~ 당일 환불 불가입니다.
> 취소/환불 신청 시, ‘호스트에게 문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