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직과 브랜드에 따라 비즈니스 환경은 모두 다르지만
홍보 마케팅을 통한 성과 진단과 솔루션은 늘 부족합니다.
정답은 없지만 해답은 있습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기본기를 다지는 을 통해
성장의 디딤돌을 마련하세요.
브랜드와 개인의 성장을 높이는 커뮤니케이션 전략방향 설정을 위한
진정성 있고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언해 드립니다.
수강생이 강의를 통해 무엇을 배우게 됩니까?
- 데이터 기반의 여론 분석을 통해 각자의 담당 기업과 기관, 브랜드를 되돌아보고 평가합니다.
- 대상별 특성과 여건에 따른 브랜드 정체성과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수립합니다.
- 타깃 최적화를 통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고민하고 적용합니다.
- 미디어 PR과 디지털 PR, IMC(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와 IBC(통합브랜드커뮤니케이션)의 성공사례를 참고해 실무에 적용합니다.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요구 사항 또는 필요 조건은 무엇인가요?
- 특별히 필요한 것은 없습니다. 강의를 통해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열린 마음과 자세만 갖춰주시면 됩니다.
이 강의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요?
- 이론과 실무의 차이를 체감하고 있는 신입사원을 비롯해 낯선 홍보 마케팅 업무의 흐름 파악과 기본기를 갖추고 싶은 PR 실무자
- 매년 브랜드 전략 수립과 실행, 결과까지 문제점 개선과 성과가 고민인 중간관리자 및 팀장급 PR 실무자
- 홍보 마케팅의 중요성은 어느정도 인식하고 있지만 실무 경험이 없어 막막한 CEO 및 경영진
- 미래의 PR 전문가를 꿈꾸는 취업준비생
[ 기본 커리큘럼 / 총 2시간 30분 ]
1. PR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2. 최신 PR 트렌드
3. 실전 PR 커뮤니케이션
-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환경분석, 포지셔닝, 메시지)
- 미디어 PR (미디어 PR의 이해, 보도자료 작성과 배포, 기획기사 작성과 피칭, 기자 미팅과 관리)
- 디지털 PR (디지털 PR의 이해, SNS 운영, 콘텐츠 제작, 온라인 광고, SEO, 커뮤니티/인플루언서 활용법)
- 이벤트 프로모션과 IBC(통합브랜드커뮤니케이션)
- 공공 및 정책 PR의 제안과 실무 사례 - 필요시
4 .PR 성과 측정과 모니터링
5. 위기 대응 및 평판 관리
* 모든 강의 내용은 수강생 여러분의 니즈에 맞게 맞춤형으로 구성됩니다.
[ 강사 / 이광호 ]
- (주)메카피알 대표 컨설턴트
- 現 하이브월드와이드(주) 이사
- 現 한국생산성본부 홍보 강사
- 現 인천광역시 도시브랜드위원
- 現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회원
- 現 한국PR학회 회원
- 저서 <뉴노멀 시대의 장소브랜딩>, <도시x리브랜딩>



조직과 브랜드에 따라 비즈니스 환경은 모두 다르지만
홍보 마케팅을 통한 성과 진단과 솔루션은 늘 부족합니다.
정답은 없지만 해답은 있습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기본기를 다지는을 통해
성장의 디딤돌을 마련하세요.
브랜드와 개인의 성장을 높이는 커뮤니케이션 전략방향 설정을 위한
진정성 있고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언해 드립니다.
수강생이 강의를 통해 무엇을 배우게 됩니까?
- 데이터 기반의 여론 분석을 통해 각자의 담당 기업과 기관, 브랜드를 되돌아보고 평가합니다.
- 대상별 특성과 여건에 따른 브랜드 정체성과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수립합니다.
- 타깃 최적화를 통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고민하고 적용합니다.
- 미디어 PR과 디지털 PR, IMC(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와 IBC(통합브랜드커뮤니케이션)의 성공사례를 참고해 실무에 적용합니다.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요구 사항 또는 필요 조건은 무엇인가요?
- 특별히 필요한 것은 없습니다. 강의를 통해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열린 마음과 자세만 갖춰주시면 됩니다.
이 강의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요?
- 이론과 실무의 차이를 체감하고 있는 신입사원을 비롯해 낯선 홍보 마케팅 업무의 흐름 파악과 기본기를 갖추고 싶은 PR 실무자
- 매년 브랜드 전략 수립과 실행, 결과까지 문제점 개선과 성과가 고민인 중간관리자 및 팀장급 PR 실무자
- 홍보 마케팅의 중요성은 어느정도 인식하고 있지만 실무 경험이 없어 막막한 CEO 및 경영진
- 미래의 PR 전문가를 꿈꾸는 취업준비생
[ 기본 커리큘럼 / 총 2시간 30분 ]
1. PR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2. 최신 PR 트렌드
3. 실전 PR 커뮤니케이션
-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환경분석, 포지셔닝, 메시지)
- 미디어 PR (미디어 PR의 이해, 보도자료 작성과 배포, 기획기사 작성과 피칭, 기자 미팅과 관리)
- 디지털 PR (디지털 PR의 이해, SNS 운영, 콘텐츠 제작, 온라인 광고, SEO, 커뮤니티/인플루언서 활용법)
- 이벤트 프로모션과 IBC(통합브랜드커뮤니케이션)
- 공공 및 정책 PR의 제안과 실무 사례 - 필요시
4 .PR 성과 측정과 모니터링
5. 위기 대응 및 평판 관리
* 모든 강의 내용은 수강생 여러분의 니즈에 맞게 맞춤형으로 구성됩니다.
[ 강사 / 이광호 ]
- (주)메카피알 대표 컨설턴트
- 現 하이브월드와이드(주) 이사
- 現 한국생산성본부 홍보 강사
- 現 인천광역시 도시브랜드위원
- 現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회원
- 現 한국PR학회 회원
- 저서 <뉴노멀 시대의 장소브랜딩>, <도시x리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