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잘하는 기획자와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관점을 가지고 브랜드와 레퍼런스를 탐색해야 할까요?
기획자와 마케터라면 반드시 참고해야 할 필수 레퍼런스 채널인 '마케팅팩토리' 채널의 운영자이자 오랫동안 현직 마케터로 활동해 온 이상훈(스투시)님을 모시고 <일 잘하는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주제로 9월에 만나뵙게 되었습니다.
자신만의 관점으로 10년 넘게 브랜드와 마케팅 사례를 분석해온 일잘러 마케터 이상훈(스투시)님은 마케터로서 좋은 감각과 인사이트를 갖기 위해서는 평소 다양한 관점으로 브랜드들을 탐색하고 경험해보는 태도와 방식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이번 세미나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를 다룰 예정입니다.
# 01. 선택 받는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사람들에게 좋은 브랜드로 인식되며 자주 선택받는 글로벌 및 국내 브랜드들의 마케팅 전략
# 02. 마케터의 레퍼런스 탐색법 기획자와 마케터가 브랜딩과 마케팅 전략을 탐색하는 관점
# 03. 관점이 달라지면 경험도 달라집니다 일과 일상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레퍼런스를 활용하는 방법
우리가 접하는 모든 것이 브랜드가 될 수 있고, 새로운 아이디어의 씨앗이 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확고한 존재감을 가진 브랜드의 브랜딩 전략부터 선택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까지, 단순한 이론이 아닌 생생한 사례를 통해 전달해 드립니다.
사전 신청자들의 기대평을 살펴보면 스투시 강사님에 대한 큰 관심이 느껴집니다. "주니어 시절부터 스투시의 자료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분부터, "일상에서 영감을 얻는 마케터가 되고 싶다"는 열망을 가진 분, 그리고 "브랜드 레퍼런스 서치에 고민 중"이라는 콘텐츠 마케터님까지 다양한 기대가 담겨 있습니다.
자신만의 관점으로 브랜드와 레퍼런스를 탐색하고 영감을 얻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이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연사 소개
이상훈(스투시) 연사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을 출간해 책으로 기획자,마케터가 자신만의 관점으로 탐색을 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분들과 작은 영감을 나누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 모빌리티,한국 코카콜라,삼양식품그룹,동양생명보험 등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고 삼양식품그룹 브랜드 담당자(마케터)를 대상으로 브랜드 관리 심화과정 교육을 진행하는 등 오프라인에서 기업 강연과 마케팅 교육을 통해서 기획자나 마케터가 사람들의 선택을 자주 받는 ‘좋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탐색의 여정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호기심은 늘 중요하고 센스는 갈고닦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좋은 경험을 많이 하고자 합니다.
💡 패션 기업에서 리테일 마케터로 일을 시작해 패션 브랜드의 브랜드 마케팅 팀을 이끌었습니다. 이후 여러 광고 대행사를 거치며 디지털 마케팅 관련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고, 본부장으로 디지털 마케팅 본부를 총괄하며 팀을 리딩했습니다.
마케터로서 다앙한 브랜드를 탐색하는 저만의 관점을 쌓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스투시'라는 필명으로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브런치 등 다양한 채널에서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의 마케팅과 광고, 브랜드 전략 사례들을 저만의 방식으로 큐레이션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호기심과 관찰력, 저만의 관점으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수많은 브랜드의 주목할 만한 사례들을 탐색하고 분석한 이야기를 소개하면서 '스투시'라는 필명이 마케팅 및 광고 업계에서 널리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12만 명의 구독자가 있는 '마케터 스투시의 채널'은 현직 광고 기획자와 마케터는 물론, 예비 마케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필수 구독 레퍼런스 채널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또한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을 출간하여 기획자와 마케터가 자신만의 관점으로 탐색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분들과 작은 영감을 나누고 있습니다.
📝 주요 이력
(전) 크리에이티브멋 전략기획 팀 Head
(전) Digital Agency 'The CreamUnion' 디지털 마케팅 본부 본부장(본부 총괄)
(전) Digital Agency 'The CreamUnion' Communication HQ Leader
(전) 패션기업 The Basichouse(現 TBH Global) Marketing Team Leader(브랜드 마케팅 총괄)
(전) Advertising Agency 'Poreka' Digital Comm Team Leader
(전) Digital Agency 'Postvisual' Digital Communication Team Leader
(전) 패션기업 The Basichouse(現 TBH Global) Retail/Sales Consultant&Manager
✍ 주요 강연
- 2023.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6주년 기념 '스페셜 토크' 강연
- 2024. 카카오 모빌리티 임직원 대상 특강
- 2024. 삼양식품그룹 브랜드 담당자 대상 브랜드 관리 심화 과정 교육
- 2024. 한국 코카콜라 임직원 대상 특강
- 2024. 삼양식품그룹 임직원(마케팅팀) 대상 특강
- 2024. 동양생명보험 임직원 대상 특강
-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출간 북토크 (4회)
📚 주요 저서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 일상을 레퍼런스로 만드는 마케터의 기술 이상훈(스투시) 저자 I 한스미디어 I 2023년 10월 기획자와 마케터들의 필수 구독 채널 스투시의 '마케팅 팩토리' "뛰어난 마케터와 기획자는 어떤 관점으로 브랜드와 레퍼런스를 탐색해야 하는가?" * 교보문고 10개월 연속 주간 베스트셀러 선정
💡 일 잘하는 기획자와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관점을 가지고 브랜드와 레퍼런스를 탐색해야 할까요?
기획자와 마케터라면 반드시 참고해야 할 필수 레퍼런스 채널인 '마케팅팩토리' 채널의 운영자이자 오랫동안 현직 마케터로 활동해 온 이상훈(스투시)님을 모시고 <일 잘하는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주제로 9월에 만나뵙게 되었습니다.
자신만의 관점으로 10년 넘게 브랜드와 마케팅 사례를 분석해온 일잘러 마케터 이상훈(스투시)님은 마케터로서 좋은 감각과 인사이트를 갖기 위해서는 평소 다양한 관점으로 브랜드들을 탐색하고 경험해보는 태도와 방식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를 다룰 예정입니다.
# 01. 선택 받는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사람들에게 좋은 브랜드로 인식되며 자주 선택받는 글로벌 및 국내 브랜드들의 마케팅 전략
# 02. 마케터의 레퍼런스 탐색법
기획자와 마케터가 브랜딩과 마케팅 전략을 탐색하는 관점
# 03. 관점이 달라지면 경험도 달라집니다
일과 일상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레퍼런스를 활용하는 방법
우리가 접하는 모든 것이 브랜드가 될 수 있고, 새로운 아이디어의 씨앗이 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확고한 존재감을 가진 브랜드의 브랜딩 전략부터 선택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까지, 단순한 이론이 아닌 생생한 사례를 통해 전달해 드립니다.
사전 신청자들의 기대평을 살펴보면 스투시 강사님에 대한 큰 관심이 느껴집니다. "주니어 시절부터 스투시의 자료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분부터, "일상에서 영감을 얻는 마케터가 되고 싶다"는 열망을 가진 분, 그리고 "브랜드 레퍼런스 서치에 고민 중"이라는 콘텐츠 마케터님까지 다양한 기대가 담겨 있습니다.
자신만의 관점으로 브랜드와 레퍼런스를 탐색하고 영감을 얻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이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연사 소개
이상훈(스투시) 연사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을 출간해 책으로 기획자,마케터가 자신만의 관점으로 탐색을 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분들과 작은 영감을 나누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 모빌리티,한국 코카콜라,삼양식품그룹,동양생명보험 등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고 삼양식품그룹 브랜드 담당자(마케터)를 대상으로 브랜드 관리 심화과정 교육을 진행하는 등 오프라인에서 기업 강연과 마케팅 교육을 통해서 기획자나 마케터가 사람들의 선택을 자주 받는 ‘좋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탐색의 여정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호기심은 늘 중요하고 센스는 갈고닦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좋은 경험을 많이 하고자 합니다.
💡 패션 기업에서 리테일 마케터로 일을 시작해 패션 브랜드의 브랜드 마케팅 팀을 이끌었습니다. 이후 여러 광고 대행사를 거치며 디지털 마케팅 관련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고, 본부장으로 디지털 마케팅 본부를 총괄하며 팀을 리딩했습니다.
마케터로서 다앙한 브랜드를 탐색하는 저만의 관점을 쌓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스투시'라는 필명으로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브런치 등 다양한 채널에서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의 마케팅과 광고, 브랜드 전략 사례들을 저만의 방식으로 큐레이션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호기심과 관찰력, 저만의 관점으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수많은 브랜드의 주목할 만한 사례들을 탐색하고 분석한 이야기를 소개하면서 '스투시'라는 필명이 마케팅 및 광고 업계에서 널리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12만 명의 구독자가 있는 '마케터 스투시의 채널'은 현직 광고 기획자와 마케터는 물론, 예비 마케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필수 구독 레퍼런스 채널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또한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을 출간하여 기획자와 마케터가 자신만의 관점으로 탐색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분들과 작은 영감을 나누고 있습니다.
📝 주요 이력
(전) 크리에이티브멋 전략기획 팀 Head
(전) Digital Agency 'The CreamUnion' 디지털 마케팅 본부 본부장(본부 총괄)
(전) Digital Agency 'The CreamUnion' Communication HQ Leader
(전) 패션기업 The Basichouse(現 TBH Global) Marketing Team Leader(브랜드 마케팅 총괄)
(전) Advertising Agency 'Poreka' Digital Comm Team Leader
(전) Digital Agency 'Postvisual' Digital Communication Team Leader
(전) 패션기업 The Basichouse(現 TBH Global) Retail/Sales Consultant&Manager
✍ 주요 강연
- 2023.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6주년 기념 '스페셜 토크' 강연
- 2024. 카카오 모빌리티 임직원 대상 특강
- 2024. 삼양식품그룹 브랜드 담당자 대상 브랜드 관리 심화 과정 교육
- 2024. 한국 코카콜라 임직원 대상 특강
- 2024. 삼양식품그룹 임직원(마케팅팀) 대상 특강
- 2024. 동양생명보험 임직원 대상 특강
-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출간 북토크 (4회)
📚 주요 저서
💬 주요 매체 기고 /인터뷰
- 마케터의 필수채널,스투시의 레퍼런스 탐색법(폴인)
- 일 잘하는 마케터의 브랜드&레퍼런스 탐색법 (채널예스 매거진)
- 나만의 관점으로 브랜드를 탐색하는 방법(원티드)
🔗 관련 링크
①블로그
blog.naver.com/stussyblog
②브런치스토리
brunch.co.kr/@stussygo
③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marketingfactory_
www.instagram.com/stussygo
④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in/stussygo/
👍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일과 일상에서 브랜드와 레퍼런스를 탐색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
- 새로운 관점과 영감이 필요한 분
- 선택 받는 브랜드들의 마케팅 전략이 궁금한 분
- 나만의 브랜드 전략 및 관점을 찾고 싶은 분
📅 Program detail
(* 당일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일시: 9월 30일(월) 19:30 ~ 21:00 (1시간 30분)
- 장소: 강남 앙트레블 (신논현역 도보 5분) (지도)
- 정원: 55명 (신청/입금순 좌석 마감)
→ 사진 촬영이 있을 수 있으나, 초상권이 침해되지 않는 선에서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 FAQ
✅ 신청 내역은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 상단 '신청내역' 또는 '결제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행사 1일 전, 사전 안내 알림톡 보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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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에서는 결제가 불가하오니 꼭 기간 내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주세요.
✅ 모임 장소 근처 주차가 가능할까요?
: 주차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주차비에 대한 지원도 불가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 모임이 취소될 경우 언제쯤 안내를 주시나요?
: 인원 미달 시 자동 취소될 수 있으며, 취소될 경우 개별 연락드립니다.
✅ 환불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 모임 5일 전 100% 환불, 모임 4일~3일 전 50% 환불, 모임 2일 전 ~ 당일 환불 불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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