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에서부터 유명 게임, 소설 등 각종 IP(지식재산권)의 컬래버레이션(협업)을 통해 게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유통업계도 젊은 층을 겨냥해 각종 게임을 제품에 녹이고 있다. 게임과의 컬래버레이션은 소비자들의 잠든 구매 욕망을 일깨우면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원초적인 상상력을 자극하며 서로 다른 IP와 분야 간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고 있는 게임업계 컬래버 열기는 앞으로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0.09.09 13:09
좋아요 0
조회수 609
댓글 1
웹툰에서부터 유명 게임, 소설 등 각종 IP(지식재산권)의 컬래버레이션(협업)을 통해 게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유통업계도 젊은 층을 겨냥해 각종 게임을 제품에 녹이고 있다. 게임과의 컬래버레이션은 소비자들의 잠든 구매 욕망을 일깨우면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원초적인 상상력을 자극하며 서로 다른 IP와 분야 간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고 있는 게임업계 컬래버 열기는 앞으로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스타그램 리포스트(repost) 공식 론칭 총정리!
소셜비즈
컵커피 원조,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의 특별한 진심
소마코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소마코
ㅇㄱ ㅈㅉㅇㅇ? 창의적인 광고 콘텐츠
인켓팅
[Meta 크리에이터 마케팅 시리즈] 파트너십 광고 세팅 101
MetaKore
숏폼 마케팅으로 ‘진짜’ 구매 전환을 만드는 팁 4가지
Charlla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