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식품회사들이 TV 광고를 떠나 유튜브 광고에 집중하고 있다.
신제품이 나오면 톱스타 대신 '인플루언서'로 불리는 유튜브 먹방 크리에이터에게 광고를 내주거나 새 CF 제작을 해도 TV에 틀지 않고 유튜브에만 올리는 식이다.
과자, 아이스크림, 편의점 용기음식 등의 주 소비자층인 1030세대가 TV보다는 유튜브 위주로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식품 전체 시장에서 광고는 지상파 위주에서 유튜브로 쏠리고 있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9.08.22 16:44
좋아요 0
조회수 1,266
댓글 0
국내 식품회사들이 TV 광고를 떠나 유튜브 광고에 집중하고 있다.
신제품이 나오면 톱스타 대신 '인플루언서'로 불리는 유튜브 먹방 크리에이터에게 광고를 내주거나 새 CF 제작을 해도 TV에 틀지 않고 유튜브에만 올리는 식이다.
과자, 아이스크림, 편의점 용기음식 등의 주 소비자층인 1030세대가 TV보다는 유튜브 위주로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식품 전체 시장에서 광고는 지상파 위주에서 유튜브로 쏠리고 있다.
감성만으론 안 된다? 비영리단체 영상 제작 가이드
드롭샷매치
[인사이트] 한끗 차이로 210만뷰? 성공하는 글로벌 시딩의 3가지 조건
화해비즈니스
리브랜딩 영상 A to Z : 모션그래픽부터 캠페인 필름까지
드롭샷매치
콘텐츠로 10배 더 빠르게 성장하고 싶다면
플랜브로
[Meta 크리에이터 마케팅 시리즈] 파트너십 광고 세팅 101
MetaKore
소액면세 폐지가 이커머스에 미칠 영향은?
윈들리팀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