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11월 22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백화점, 앞당긴 크리스마스 마케팅 외 1. 백화점, 앞당긴 크리스마스 마케팅 백화점들이 여름 늦더위와 내수 부진으로 가을 매출이 감소했으나, 겨울 의류와 화장품 판매 증가로 연말 특수에 집중할 계획이다. 주요 백화점은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외벽 스크린으로 연말 분위기를 조성하며 방문객 증가를 기대하며 크리스마스 마케팅을 ... 뉴스11.22추천 3댓글 0조회 961 | ![]() |
[11월 21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G마켓ㆍSSG닷컴 적자, 신세계 이커머스 난항 외 1. G마켓ㆍSSG닷컴 적자, 신세계 이커머스 난항 신세계그룹의 이커머스 사업이 진퇴양난이다. SSG닷컴은 적자 폭을 줄였지만 3조 원을 들여 인수한 G마켓은 경쟁력을 잃고 있다. G마켓의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은 7335억 원으로 전년 대비 16.4% 감소했다. 업계에서는 이마트가 온라인 사업을 제대로 이해하... 뉴스11.21추천 4댓글 0조회 4,655 | ![]() |
[11월 20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구글 연 350조원 광고 수익 타격 불가피 외 1. 크롬 매각 요구에 구글 연 350조원 광고 수익 타격 불가피 미 법무부가 구글의 반독점 소송 승소에 따라 크롬 매각을 요구할 예정이다. 크롬은 검색 시장 점유율 90.9%를 연결하는 주요 통로로, 매각 시 구글 광고 매출에 연 350조 원 규모의 타격이 예상된다. 2. 알리테무 이용자 수 증가 지난달 알리... 뉴스11.20추천 6댓글 1조회 1,977 | ![]() |
[11월 19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네이버 검색 점유율 9년 새 20%p 하락 외 1. 네이버 국내 검색 점유율 9년 새 20% p 하락 국내 검색시장에서 네이버의 점유율이 최근 9년간 약 20% 포인트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검색시장 점유율은 네이버가 57.3%로 1위, 구글이 33.9%로 2위를 차지했다. 2015년에는 네이버가 78%, 다음 12%,... 뉴스11.19추천 8댓글 2조회 2,238 | ![]() |
[11월 18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후기 블로그 맨 앞에 광고・협찬 명시해야 외 1. 후기 블로그 맨 앞에 #광고 #협찬 명시해야 내달 1일부터 블로그나 카페 등에 광고협찬 등 홍보 글을 올리는 경우 제목이나 게시물 맨 앞에 이 사실을 알려야 한다. 현행 심사지침은 표시문구를 게시물의 처음이나 끝에 공개하도록 돼 있는데, 긴 분문의 맨 끝에 표시하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광고`... 뉴스11.18추천 5댓글 0조회 1,739 | ![]() |
[11월 15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스레드에 광고 도입 예정 외 1. 메타, 2025년부터 스레드에 광고 도입 예정 메타는 2025년부터 소셜미디어 앱 스레드에 광고를 도입할 계획이다. 내년 1월부터 일부 광고주가 광고를 제작하고 게시할 수 있도록 허용할 예정이다. 스레드에 광고가 어떻게 표시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스폰서` 게시물로 표시될 가능성이 높... 뉴스11.15추천 9댓글 0조회 3,846 | ![]() |
[11월 14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메타, 덜 개인화된 광고 도입 외 1. 메타, EU 압박에 덜 개인화된 광고 도입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는 EU의 규제에 대응하여 이용자 개인정보 수집을 최소화한 덜 개인화된 광고 모델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기존 맞춤형 광고보다 적은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2. 식품업계, 보상형 게... 뉴스11.14추천 7댓글 0조회 1,689 | ![]() |
[11월 13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지식iN, 오픈형 지식 커뮤니티로 진화 외 1. 네이버 지식iN, 오픈형 지식 커뮤니티로 진화 네이버 지식iN이 오픈형 지식 커뮤니티로의 전환을 선언하며, 스낵형 콘텐츠 제공을 강화한다. 또, 내년에는 지식iN의 새로운 서비스인 `뉴잇(New it)`도 선보인다. 뉴잇은 이슈 키워드 중심의 오픈 커뮤니티다. 1020세대 사용자의 선호에 맞춰 인기 키워드... 뉴스11.13추천 7댓글 0조회 1,262 | ![]() |
[11월 12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네이버 AI 광고 플랫폼 내년 출시 외 1. 네이버, AI 광고 플랫폼 ADVoost 내년 1월 출시 네이버가 AI 기반 광고 플랫폼 ADVoost를 내년 1월 출시한다. 이 플랫폼은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며, AI가 광고 문구와 소재를 자동 생성해 광고 효율을 높인다. 시범 운영에서 사용자 반응은 40% 증가하고 광고 비용은 18% 절감됐다고 ... 뉴스11.12추천 5댓글 0조회 2,200 | ![]() |
[11월 11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플러스 스토어, 내년 상반기 별도 앱 출시 외 1. 네이버, 검색광고 호조로 영업익 38% 급증 사상 최대 네이버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5253억 원으로 전년 대비 38% 증가하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검색광고 사업의 성장과 AI 기반 맞춤형 콘텐츠가 주요 동력으로 작용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서치 플랫폼과 커머스가 각각 11%와 12% 성장했으며, 핀테... 뉴스11.11추천 4댓글 0조회 2,04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