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AI로 콘텐츠 만들기, 이제는 워크플로우가 중요하다AI 기술은 정말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1-2년 전만 해도 [AI로 글 쓰기] 또는 [AI로 이미지 만들기] 같은 한 가지 기능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어떤 기능을 쓸까?` 보다 `여러 기능을 어떤 순서와 방식으로 연결할까?`가 더 중요 해졌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 마케팅04.04추천 6댓글 0조회 1,116 | ![]() |
사례로 보는 요즘 AI로 콘텐츠 만드는 방법 * 인하우스 마케터 희수님이 30분만에 만든 제품 영상 안녕하세요! 드래프타입입니다. 오늘은 AI를 아주 잘 사용하고 계시는 사용자분과의 짧은 인터뷰를 통해, 실제 업무에 AI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는지 자세하게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무드등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생활용품 브랜드에... 마케팅01.27추천 2댓글 0조회 1,320 | ![]() |
AI 시대, 두려움 대신 기회로지난 9회에 걸쳐 AI 이미지 기술의 실무 활용법부터 법적/윤리적 이슈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마지막 회차에서는 첫 화 에서의 고민을 돌아보며 생성형 AI 기술의 현황과 전망이 디자인과 광고마케팅 분야에 어떠한 변화의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실무자들이 정말로 고민하고 준비해야 하는 부분이 무엇... 마케팅01.15추천 3댓글 0조회 533 | ![]() |
AI 이미지 활용의 윤리적 가이드라인`AI로 만든 이미지인데... 이렇게 써도 될까요?` `AI 이미지라고 꼭 알려야할까요?` `이런 이미지를 만들었는데 문제가 될 수도 있을까요?` 실무에서 AI 이미지를 활용하다 보면 이런 고민이 자주 듭니다. 법적으로는 문제없다고 해도 찜찜한 마음이 드는 경우도 있죠.오늘은 현장에서 자주 마주치는 윤... 마케팅12.24추천 2댓글 0조회 1,060 | ![]() |
내가 쓴 프롬프트를 AI가 못 알아듣는 이유 안녕하세요! 드래프타입입니다. :) 지난번에는 이미지 생성형 AI의 특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그에 따라 프롬프트를 어떻게 작성해야 결과물이 잘 나오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난 콘텐츠: AI 이미지는 왜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을까? 1. 프롬프트를 작성할 때 반드시 지켜... 마케팅12.23추천 3댓글 0조회 1,167 | ![]() |
AI 이미지는 왜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을까?AI 이미지는 왜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을까? AI 이미지를 제작하기 위해 많은 AI 서비스를 써보면 항상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아 답답합니다. 왜 이런 문제가 생길까요? AI의 한계점 때문일까요? (드래프타입 프롬프트 교육 자료 발췌) 특히, 이미지 생성형 AI를 사용했을 때 위와 같은 어려움을 겪는 분... 마케팅12.19추천 4댓글 0조회 715 | ![]() |
AI 이미지 활용의 법적 리스크 : 분쟁 예방과 대응지난 시간 에는 AI 이미지 저작권의 기본 개념과 주요 서비스들의 저작권 정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분쟁 사례와 예방법, 그리고 만약의 상황에 대비한 대응 방법을 공유해 드릴게요. ✔ AI 이미지 관련 분쟁, 어떤 것들이 있을까? AI 이미지가 상용화되면서 다양한... 마케팅12.18추천 3댓글 0조회 1,192 | ![]() |
일론 머스크가 일론 머스크했다! GPT부터 Grok까지일론 머스크의 새로운 도전장이 화제입니다.xAI가 개발한 AI 어시스턴트 `Grok`을 무료 사용자에게도 개방한 건데요. 이 소식의 이면에는 흥미로운 드라마가 숨어있습니다. ✔ 일론 머스크와 OpenAI, chatGPT 의 관계 2015년 , 일론 머스크는 현 OpenAI CEO 샘 올트먼과 함께 OpenAI를 창립했습니다.ChatGPT로 AI 혁명... 마케팅12.12추천 1댓글 0조회 573 |
AI 이미지 활용의 법적 리스크 : 저작권 이해하기 AI 이미지가 실무에서 활용되면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바로 저작권 관련 문제입니다. AI가 만든 이미지의 권리는 누구에게 있을까요? 상업적으로 활용해도 될까요? 오늘은 실무자가 꼭 알아야 할 AI 이미지 저작권의 기본 개념을 알아보고, 주요 AI 이미지 생성 서비스들의 저작권 정책을 함께 비교 분... 마케팅12.11추천 4댓글 0조회 1,628 | ![]() |
AI 리크리에이션 시리즈 - [에스티 로더] 라메르 이미지 편 들어가며 `브랜드 비주얼 AI 리크리에이션` 시리즈는 드래프타입의 AI 솔루션으로 국내 주요 기업들의 비주얼을 재현하면서, 현대 기업들의 비주얼 제작 과정이 어떻게 혁신될 수 있는지 보여드리는 콘텐츠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에스티 로더의 `라메르` 입니다! 에스티 로더는 다양한 브랜드의 고... 마케팅12.06추천 0댓글 0조회 56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