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DN의 리마케팅
구글광고를 진행하고 있고 고객이 구글광고를 클릭하는 빈도수가 많거나 자체 검색량이 많은
쇼핑몰이라면 리마케팅은 필수라 생각됩니다.
이유 : 고객들이 구글광고, 검색, 자체검색량이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면 다른 경쟁사에게 내 고객
을 뺐기지 않기 위해서는 방문자의 컴퓨터에 내 쿠키값이 자동으로 저장되므로 리마케팅을 진행하
므로 경쟁사들을 노출시키는 확률을 줄일 수 있기 때문.
크리테오.
리마케팅을 주축으로 마지막 쿠키값을 적용해 어떤 상품을 봤는지 기억하고 그 상품을 출력시켜
고객에게 한번 더 상품을 보여주므로 시선을 끌 수 있는 기법.
(물론 구글 리마케팅과 동일 및 비슷하다 보면됨)
크리테오 GDN은 제휴사에 따라 간다 볼 수 있지만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영역이 거의 대부분
크리테오는 구글 리마케팅 자리를 똑같이 이용하므로 유저를 나눠가진다 할 수 있다.
자체 검색량이 높은 업체는 GDN리마케팅, 크리테오 병행하는게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줄 확률이
높습니다.
이처럼 리마케팅은 쇼핑몰의 필수 영역으로 ROAS는 쇼핑몰 마다 틀리지만 300-500%가 평균
수치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많게는 1000% 이상도 나오는 쇼핑몰이 간혹 보이기도 합니다.
크리테오는 사실 구글 리마케팅보다 제가 생각해볼때 좀 더 디테일하게 상품을 여러가지로 보여
준다고 생각이 되어 리마케팅의 현 시점에 ROAS는 크리테오가 더 높다 생각이 됩니다.
이부분 참고 하셔서 좀 더 내 고객을 지키려는 의지가 있다면 리마케팅을 하는게 좋다고 보여지네요.
당연한 말만 하고 가네요 ^^
모두들 건승 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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