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DN 광고를 진행하면서 궁굼한 점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리마케팅만 돌리고 있는데요 전환뜻을 보면
전환수-각 사용자의 광고 클릭후 30일 이내에 발생한 모든 전환
조회후전환-조회 후 전환은 고객이 전환하기 전에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조회만 한 경우 발생
이라고 나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키워드 광고를 보고 쇼핑몰(a)에 유입되어 구매하지 않고 뉴스나 키타 GDN노출영역에 (a)의 광고가 노출었지만
클릭을 안하고 바로 (a)를 검색해서 들어온게 조회 후 전환으로 잡힌다는 말인데...
그럼 조회후 전환을 구글로 인한 전환으로 볼 수 없는 건가요? 전환수만 구글로 인한 전환으로 봐야할까요?
제 생각으로는 리마케팅이라는게..
(a)라는 쇼핑몰에 유입되어서 다른 곳에서 배너광고를
보고 클릭하지 않더라도 다시 유입되어 전환이 잡힌거라면 광고효과로
볼 수 있다고 생각을 해서요..물론 조회 후 전환이 정확히 구글때문이다
는 아니지만 그래도 70~80%정도는 광고효과라고 생각을 했거든요.
다른 보스님들은 어떻게 생각을 하시나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