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크리테오 리마케팅 견해.

2012.10.22 18:57

이상호

조회수 9,577

댓글 3

구글 GDN의 리마케팅

구글광고를 진행하고 있고 고객이 구글광고를 클릭하는 빈도수가 많거나 자체 검색량이 많은

쇼핑몰이라면 리마케팅은 필수라 생각됩니다.

이유 : 고객들이 구글광고, 검색, 자체검색량이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면 다른 경쟁사에게 내 고객

을 뺐기지 않기 위해서는 방문자의 컴퓨터에 내 쿠키값이 자동으로 저장되므로 리마케팅을 진행하

므로 경쟁사들을 노출시키는 확률을 줄일 수 있기 때문.

 

크리테오.

리마케팅을 주축으로 마지막 쿠키값을 적용해 어떤 상품을 봤는지 기억하고 그 상품을 출력시켜

고객에게 한번 더 상품을 보여주므로 시선을 끌 수 있는 기법.

(물론 구글 리마케팅과 동일 및 비슷하다 보면됨)

 

크리테오 GDN은 제휴사에 따라 간다 볼 수 있지만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영역이 거의 대부분

크리테오는 구글 리마케팅 자리를 똑같이 이용하므로 유저를 나눠가진다 할 수 있다.

 

자체 검색량이 높은 업체는 GDN리마케팅, 크리테오 병행하는게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줄 확률이

높습니다.

 

이처럼 리마케팅은 쇼핑몰의 필수 영역으로 ROAS는 쇼핑몰 마다 틀리지만 300-500%가 평균

수치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많게는 1000% 이상도 나오는 쇼핑몰이 간혹 보이기도 합니다.

 

크리테오는 사실 구글 리마케팅보다 제가 생각해볼때 좀 더 디테일하게 상품을 여러가지로 보여

준다고 생각이 되어 리마케팅의 현 시점에 ROAS는 크리테오가 더 높다 생각이 됩니다.

 

이부분 참고 하셔서 좀 더 내 고객을 지키려는 의지가 있다면 리마케팅을 하는게 좋다고 보여지네요.

 

당연한 말만 하고 가네요 ^^

모두들 건승 하십시요.

배너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