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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만족감을 높여야 매출이 오른다!

2022.01.03 17:08

yoorok

조회수 267

댓글 6

"고객의 만족감을 줄어들게 만드는 함정에 많은 소상공인들이 빠진다는 것을 아시나요?"


'Paradox of Choice'(선택의 패러독스)


마케팅 심리학에는 'Paradox of Choice'(선택의 패러독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 선택의 패러독스는 선택지가 많을수록 하나를 선택했을 때 얻는 만족감이 줄어드는 현상을 뜻합니다.


우리는 휴대폰 하나만 있어도 전 세계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선택지를 가진 소비자들은

"내가 결정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지 않았을까"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물론 고객의 성향에 맞춘 여러 가지 상품 및 옵션을 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선택지가 너무 많아지면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백종원 대표님의 솔루션에서도?


백종원 대표님께서 식당에 솔루션을 해주실 때 메뉴를 대폭 감소시키는 장면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 이유에는 음식 하나의 전문성을 어필하기 위함집중도를 높이기 위함도 있겠지만


가게의 정체성을 확실히 하고 선택지를 줄임으로써 가치를 높여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도 있습니다.


당신의 브랜드에 너무 많은 옵션을 줘서 그들을 떠나보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고객을 너무 고민하게 만들고 피곤하게 만들수록 고객은 당황하고 자리를 피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반문을 제의할 수도 있겠죠?


"메뉴가 많고 다양한 음식점, 옷의 종류가 많은 쇼핑몰 중 잘 되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라고 말이지요


*선택지가 많을 시 전략 5가지가 존재합니다.


전략 5가지를 확인하여 함정을 피하고 싶으신 분
→  해당 링크(클릭) 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해당 글은 '이어지다 아카데미' 블로그에 발행된 글입니다.  


소상공인 마케팅 자영업자 1 1인기업 사업 비즈니스 브랜딩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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