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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꿀자료공유] 매출이 오를 수 밖에 없는 체크리스트 만들기 공유해드립니다.

2021.07.27 02:43

KING메이커

조회수 1,053

댓글 35

안녕하세요.

KING메이커입니다.


첫번째 글 쓸 때 아무 반응이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반응해주셔서 두번째 글도 한번 작성해봅니다ㅎㅎ


제 소개를 간단히 드리면,

마케팅은 2년정도 접하고 있고,  직접 커머스를  운영을 하여, 근 1년동안 30억 정도의 매출을 일으키며, 2021년 7월 매출은 약 2억 정도 매출이 일어나고 있습니다!(마진은 20~30%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매출이 오를 수 밖에 없는 체크리스트 만들기'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글을 남겨볼까 합니다!


저는 단순하게 매출이 왜 오르지 않는지에 대해서 뭉뚱그려 '광고를 하지 않아서 인가?','상품이 좋지 않은가?'로 보기보다는 세분화해서 보는 걸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저는 이걸 '토막내기'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그럼 토막을 어떻게 내는지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보통 고객 구매 단계까지를 '퍼널'이라고 하는 용어로 쓰는데 더 쉽게 이런 용어들은 귀에 안 익으실 수 있으니 고객이 구매하는 과정을 세분화 해보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 상품 -> 광고 -> 상세페이지 -> 상담 -> 사후관리 ]  이런식으로 세분화하는 작업들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각각의 토막에서 고객이 물건을 구매할 때 의심이 들거나, 거부감이 들만한 요소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거죠!


체크리스트를 만드는 방법은 현재 나의 상태에서 문제가 되는 요소들을 짚어보면 더욱 디테일하게 작성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예를 들어, 저는 토막당 5가지정도 질문을 두는데  1가지씩만 공유를 해드리면

--------

[상품]

- 우리의 상품은 소비자의 불편함 중 어떤 부분을 해결해주고 있는가?

[광고]

- 우리의 광고는 공감대를 형성하는가?

[상세페이지]

- 우리의 상세페이지를 보고 같은 질문이 3번 이상 나오는가?

[상담]

- 우리의 상담이 고객에게 불편을 주지는 않는가?

[사후관리]

- 우리의 사후관리를 통해 재구매한 고객님은 몇 분이나 되는가?

--------

이런 식으로 각각의 짚고 넢어가야할 부분들을 생각하다보면, 정말 매출이 안오를 수가 없더라구요.


이렇게 체크리스트를 만들고 7~8개월동안 1~2천만에서 멈추던 상품이 불과 두 달 만에 4배까지 올라오는 성과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스스로 체크리스트를 만드는 연습을 하다보면 사내 시스템을 만들기도 수월해지고, 놓치는 부분들도 훨씬 줄일 수 있어요!

 

오늘은 '매출이 오를 수 밖에 없는 체크리스트 만들기'에 대해서 한번 다뤄봤습니다.

저는 이래서 매출이 오른다라는 방법보다 각자 상황에 맞는 방법들이 다양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럼에도 항상 변하지 않는 본질을 추구한다면 어느순간 변화가 있으리라 생각되니 포기하지 마시길 바랄게요!


혹시라도 체크리스트 작성이 어려우신 분들은 댓글이나 쪽지로 메일 남겨주시면 제가 pdf 파일로 제가 가지고 있는 체크리스트 전달 드릴테니 참고해서 작성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질문들도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새벽에 글을 쓸 수 있어 답변이 다소 늦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첫번째글  : [공동구매/10개월 30억]커머스 질문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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