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요청

설정

알림

모두 읽음설정

대화

모두 읽음설정

쪽지

모두 읽음설정

구독

모두 읽음설정

업체 유튜브 활성화 시키는 데 드는 비용/인력/시간 등을 알고 싶습니다.

2018.08.10|

쏭쏘리|

좋아요1|

485 읽음

댓글댓글 0개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에서는 월마다 제품 관련 영상을 몇건씩 제작해서 유튜브와 SNS에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는 영상 저장용으로 업로드만 하고, SNS에서 조회수를 높일 목적으로 영상을 만들고 있었는데요, 내부 윗선에서는 SNS 보다 유튜브 조회수를 더 중점적으로 봅니다. SNS에서 조회수가 잘 나오고 있다고 말씀드려도 유튜브 조회수가 낮다고 몇 번 이야기를 들어서 곧 유튜브 트루뷰 광고도 진행하려고 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광고 비용을 따로 사용하지 않는 이상은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잘 나오지 않는데요,

유튜브의 구독자수와 조회수를 늘리는, 다시 말해 파워 유튜브가 되기 위해서는 굉장히 많은 비용과 인력과 시간, 노력이 들어가야 한다고 짐작하고 있어 회사 유튜브 키우는데 손을 대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직원이 100명 정도이지만 내부 마케팅 인원은 저 1명이고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는 예산도 많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알고 싶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워있는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데 드는 비용/인력/시간 등 (+현재 저희 회사 사정으로 가능한지 여부)

2) 파워 유튜브는 아니더라도 유튜브 영상 조회수를 많이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3) SNS를 통해 영상 도달/노출이 충분히 된다면 굳이 유튜브 조회수까지 신경써야 하는 이유 (해외 뷰어들에게 훨씬 많이 노출된다든가 하는 이유 등이 있을까요?)


이 외에 유튜브 채널 관리를 해보신 분들의 경험을 짧게라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블루무지개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쏭쏘리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