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3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상세페이지 제작 온라인 DA&SA 종합광고 및 SNS 컨설팅.

2021.02.23 17:14

플로우홀딩스

댓글 0

업체명

플로우홀딩스

담당자명

김신화

연락처

010-5681-4518

카카오톡

010-5681-4518

이메일

rlwn33p@naver.com , sh_1068@naver.com

네이트온

sh_1068@nate.com

FLOW HOLDINGS


안녕하세요, 플로우 홀딩스 김신화&이기주 팀장입니다.

자사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및 오픈마켓(E-Bay&11ST), 소셜 (티몬,쿠팡,위메프) , SNS , 바이럴 등 종합 광고 및 온라인 운영 대행 업무를 진행중 입니다.

아래 모든 업무들은 각 개별 진행이 가능합니다.


NAVER 광고 및 운영 대행

-스마트 스토어 통합관리 (매출,ROI,ROAS,고객 DATA관리 및 통합관리)

-네이버 DA (디스플레이 및 쇼핑박스, 브랜딩 광고영역)

-네이버 SA(쇼핑검색광고 및 랭킹 상승 및 랭킹 유지 관리)

-인스타그램,페이스북,체험단등의 바이럴 영역 (네이버 쇼핑 상품상세페이지 제작 및 유지,보수)


오픈마켓 및 소셜 운행 대행

-마켓 통합관리 (매출,ROI,ROAS,고객 DATA관리 및 통합관리)

-각 몰별 MD들과 소통을 통한 행사 운영 및 진행관리

-롯데백화점계정 행사 진행권한을 부여받아 1순위~선순위 구좌를 통한 행사 진행

-월별/주별 프로모션 기획 및 제안, 운영


상세페이지 기획&제작, 사진촬영

-상세페이지 기획 및 제작 (자사 웹디자이너들을 통해 타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작됩니다)

-제품 상세 이미지 및 제품 컨셉사진, 누끼샷등 촬영

(제휴 '자연광' 스튜디오 및 사진작가및 스타일리스트 초빙 후 직접 촬영 및 보정을 통해 최상의 퀄리티로 제공됩니다)


Who is FLOW HOLDINGS?

-네이버 유명 공식광고 대행사 출신 마케터가 직접 기획&제작&실행&운영을 단독 진행합니다.

-타사와 차별화 되어있는 레퍼런스로, 직접 퍼포먼스를 보여드립니다.

(진행및 세부사항 문의시 레퍼런스 및 운영 기획안을 제출드립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및 카카오 디스플레이, 카카오모먼트 및 온라인 전체영역 (*구글제외)

에 질 높은 레퍼런스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클라이언트사의 만족도를 높혀드립니다.

-일반 광고 대행사의 단순 ROAS 계산방식이 아닌, 마진율 및 ROI, 제품 생산 및 입.출고에 이르는 모든 유통의 싸이클을 통합한 결과값을 제공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신화 팀장 입니다.

저는 유명 공식광고 대행사의 마케터였습니다.

광고 대행사에서 소규모 기업이 아닌, 강소 및 중견기업 이상의 업체들만을 운영했으며,

현재에도 해당 업체들을 운영 및 유지 하고 있습니다.

거두절미 하고, 저만의 차별화된 강점.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반 온라인 마케터들이 아래와 같이 이야기 합니다.


1.잘못된 광고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2.ROAS 수치가 어느정도 나오시나요.

3.광고비는 줄이고, ROAS 수치는 높혀 드릴 수 있습니다.

4.새로운 광고 영역이 생성되었습니다.

5.광고비에 비해 매출에 만족하시나요.

6.타사는 A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B광고로만 진행하고 계십니다.

7.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광고비 없이 매출 증대가 가능합니다.

8.네이버 혹은 한 두개의 쇼핑플랫폼에 집중이 아닌, 미디어 믹스를 통해 종합적으로 광고 진행을 해야 성과가 올라갑니다.

9.SNS 및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신규 소비자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10.광고 대행료에 대한 페이백까지 제공해 드립니다.


1. 잘못된 광고 진행하고 계십니다.

>해당부분의 대한 광고의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혹은 시기, 그리고 때에 맞지 않은 광고는 있지만

잘못된 광고란 없습니다. 


2.ROAS 수치가 어느정도 나오시나요.

>보편적으로 전문성이 있거나, 운영 경험이 어느정도 있는 마케터라면 각 시장별 평균적인 ROAS 수치는 인지하고 있으며 CPC 및 CPA 등의 비용 또한 인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부분에 대한 질문은 기초적이고 초보적인 마케터들이 대부분입니다. 자사의 경우 네이버 및 오픈마켓 및 소셜까지도 각 시장별 ROAS 및 경쟁사들의 시장 현황을 대부분 인지하고 있습니다.


3.광고비는 줄이고, ROAS 수치는 높혀 드릴 수 있습니다.

>광고비를 억지로 줄여서, ROAS 수치를 높힐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따른 매출 감소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각 클라이언트사들의 브랜딩 여부에 따라 알맞는 광고비가 존재 합니다. 해당 광고비에서 비용을 늘리면 매출대비 광고비의 누수가 일어날 것이며, 비용을 되려 줄이게 되면 광고비는 줄어들겠지만 매출또한 감소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자사는, 클라이언트사들의 브랜딩 정도에 따라 브랜딩광고/성과형광고를 알맞게 분배하여 최상의 매출 컨디션을 이끌어 냅니다.


4.새로운 광고 영역이 생성되었습니다.

>새로운 광고 영역, 블루오션일 수 있겠지만 그만큼 위험성이 큰 영역입니다.

자사는 해당부분에 대한 뎁스 있는 레퍼런스 확보 및 공개이후에 진행여부를 기획하여 컨펌요청 드립니다.


5.광고비에 비해 매출에 만족하시나요.

>광고비에 비해 매출에 만족하는 업체.. 있을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사의 경우

매월,매분기별 성장 그래프 및 클라이언트 전용 보고서 (광고 대행사의 원툴 보고서X)를 통하여

해당 부분에 대한 만족도를 높혀 드리겠습니다.


6.타사는 A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B광고로만 진행하고 계십니다.

>온라인 광고영역은 무궁무진합니다. 저 또한 타 마케터들의 비방을 받을 수 있으며, 정답이란 없습니다. 하지만 클라이언트사의 제품에 알맞는 컨셉에 맞는 소비타겟에게 최고의 호응을 끌어 내어 해당 카테고리와 시장 장악력을 높혀드리는 것을 데이터로 증명해 드립니다.


7.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광고비 없이 매출 증대가 가능합니다.

>'라이브 커머스', 약 1년간의 각 업체별 DATA 및 레퍼런스를 수집했습니다.

현재에 라이브 커머스는 대기업 및 최상위 온라인 브랜드 업체들의 경우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말씀드린 업체들의 경우에도 만족도는 낮습니다.

그런데, 브랜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업체들이 라이브커머스 영역을 진행 하게 되면 절대로 재 진행하지 않으실 겁니다. 


8.네이버 혹은 한 두개의 쇼핑플랫폼에 집중이 아닌, 미디어 믹스를 통해 종합적으로 광고 진행을 해야 성과가 올라갑니다.

>미디어 믹스에 대한 부분, 가장 강조드리고 싶은 부분입니다. 가장 신중하게 판단하셔야 할 부분이구요. 아래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9.SNS 및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신규 소비자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SNS 및 카카오모먼트등의 DA광고는 무분별하게 진행해야 하는 것이 아니며, 광고진행시에는  출시예정인 상품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현 트렌드에 일치하며 컨셉과 스토리텔링이 반드시 녹여져 있어야만 가장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10.광고 대행료에 대한 페이백까지 제공해 드립니다.

>자사는 절대 페이백을 제공해 드리지 않습니다. 광고 및 온라인 운영에 대한 만족도를 드릴 뿐 입니다.


마지막으로 드리는 말씀,

미디어 믹스란 클라이언트의 매출과 누적고객, 방문자통계, 전환율, 노출량 대비 클릭량등 모든 복합적인 데이터가 확보 된 이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미디어 믹스를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가장 알맞는 광고를 제안하는 것 입니다. 무분별한 광고를 경험없는 마케터들이 '미디어 믹스'라고 칭하며 제안서를 내밉니다. 이들의 경우 상품 판매 및 광고비에 포커스를 맞추는 경우가 99%입니다.

절대, 해당부분을 변경해도 바뀌는 것은 광고비가 줄면 매출이 줄고, 매출이 늘어나면 광고비도 늘어나서 ROAS 수치가 떨어지는 것 뿐입니다.


1.판매하는 상품의 상세페이지 및 대표이미지,광고이미지가  고객들에게 얼마나 호응을 얻는지

>컨셉, 정말 어렵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컨셉을 잡고 진행하며, 자체적으로 상세페이지, 제품촬영, 제품 컨셉샷 까지 모든 부분에 대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2.해당 시장 상황에서 가격적인 메리트가 없다면, 어떤 프로모션으로 호응을 이끌어 내는지.

>가격적인 메리트를 가지면 가장 좋겠지만, 그럴 수 없다면 상품에 대한 컨셉과 동시에 월별/분기별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 가격을 상승시키고, 상품구성에 특징을 주는 것 또한 방법입니다.

3.클라이언트사의 수준에 맞는 광고가 진행되고 있는지.

>온라인에는 수백 수천가지 광고들이 존재합니다. 어떤 광고는 나쁘고, 어떤 광고는 좋고에 대한 구분은 매출의 유무와 정도에 따라 구분되는것 일 뿐이며, 좋고 나쁘고는 없습니다.

단,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장에 대한 브랜딩 유무이며 타겟 소비층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 입니다.

해당부분이 적고 높음에 따라 알맞는 광고가 존재하기에, 최상의 '미디어 믹스'를 통해 결과를 이끌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행 및 문의시 레퍼런스 공개 및 방문 미팅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삭제수정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서비스 홍보 이용권결제내역

사용가능한 이용권이 없습니다.

상단 노출결제내역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