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재 상황
- 저는 커머스 플랫폼 마케터 입니다
- 한번에 여러가지 프로모션이 진행되는데, 이전에는 프로모션별로 캠페인을 나누어 설정했습니다
- A프로모션 캠페인- 연령별, 지면별 광고그룹 나우어 6개 광고그룹
- B프로모션 캠페인- 연령별, 지면별 광고그룹 나우어 6개 광고그룹 ...
- 이렇게 여러가지 캠페인으로 관리(CBO로 관리) 할 땐 ROAS 성과가 좋았습니다
- 그러나 회사 내 텍소노미를 맞추어 전환 이라는 한 캠페인 안에 프로모션/연령별로 광고그룹을 나누었고
- 1 캠페인 안에 20개 이상의 광고그룹(ABO로 관리)이 운영중입니다
- 이렇게 바꾼 이후 ROAS가 급격히 감소하였고 이유를 찾고있는 중입니다
2. 궁금한 사항
- 여러 대행사분들의 조언을 구해본 결과,
원래 캠페인은 적게 두고, 광고그룹은 여러개로 둔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 사실 이전에가 엉망이고, 지금이 원래 다들 운영하는 방식으로 운영중인것같은데
왜 효율이 급감했는지 궁금하고, 이게 최적화 기간일수가 있나도 궁금합니다.
- 보통 한 캠페인 안에 최적의 광고그룹 개수와 그 이유도 궁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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