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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 응대요령

2008.09.08 13:17

전옥철

조회수 3,577

댓글 1

가끔 구매자들의 엉뚱하고도 답답한 항의를 받을때가 있습니다
구매자든 판매자든 서로 사람인지라..경우에 모든것이 원칙으로만은
거래가 할수 없는것이라 가끔 부탁이나 사정을 하게 되면..
양보를 하는 편입니다..

인터넷구매시 냉동제품과 냉장제품..실온제품이 있는데 이에 대한
지식부족이나 성의 부족으로 제품이 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많은 경우가 냉면사리~ 의 보관실수이지요~
제품에도 인쇄로 냉동보관 이라고 적혀있고
판매제품 설명에도 냉동보관필~ 이라고 적어있는데~
간혹 이것을 냉장보관을 하여 제품이 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도 모 고객이..전화로~
고객]요리짱 단골인데..제가 한두번 사는 것도 아닌데..어떻게 이럴수 있느냐
유통기한이 2009년 5월 제품인데...곰팡이가 피고 제품이 완전히 상했다
~~
요리짱]고객님 혹시 냉장고나 김치냉장고에 보관하지 않으셨는지요?
고객] 당연히 밀봉 포장제품이니깐 냉장보관하였고...유통기한도 아직 충분하다~
요리짱] 유통기한이란 해당 보관방식으로 보관했을때 가능한것입니다
간혹 이런 문제로 전화가 오고 있습니다..냉면사리는 항상 냉동보관하셔야하고
이번에는 택배비는 고객님이 부담하시고 제품은 재발송해드리겠습니다~
꼭 보관은 냉동보관하셔야 합니다
고객] 밀봉포장인데..무슨 냉동보관이냐~~ 내가 거기서 한두번 산것도 아닌데~~
거기회사말고 다른 회사것도 사먹었는데 이런 경우가 없었다...
더구나 유통기한이 남아있지 않느냐~~
요리짱] 타사 제품이나 요리짱 제품 모두 인터넷 판매는 거의 90% 이상이 냉동보관
하는 제품으로 만일 한달 이상 냉장보관으로 제품이 이상이 없다면 그것은
솔찍히 해당 제품이 좀...이상하다고밖에 생각이 안되는 것입니다
고객] 타사 뿐 아니고 요리짱에서도 벌써 몇번을 구매했는데 그럼..그땐 왜
괜찮았느냐~~
요리짱] 요리짱 에서 냉면을 구매하시고 냉장보관시 보통 3~10 이내에 곰팜이가
피거나 상하지 않았다는 것은 좀..이해가 안됩니다~
일단 그부분은 확인후 전화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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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 결과 작년부터 지금까지 딱 한번 구매한 구매자이며 구매날짜가 7월18일
당연히 냉장보관을 지금까지 했다면~ 상해야 하는 것이죠~

이런 경우 재발송을 해드립니다..다만...냉동보관을 하여야 한다는 설명을 드리죠
문제는 고객이 자신의 잘못이 아닌 판매자의 잘못이라고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것이
저의 입장에서 제품 재발송을 꺼리게 한다는 것이죠~
분명한 것은 고객의 실수를 요리짱에서 나름 인정해서 재발송할 려는데
고객은 요리짱의 실수로 생각(또는 생각하고 싶은)하는 것이란 것이죠
이런 경우...참...답답할 뿐이죠

대부분 구매자는 이런 경우 몰랐다고 하면서 먹지도 못하고 상한것인데~
재발송해줄수 없느냐~이런식으로 마무리를 하고 저또한 냉동보관을 요청하면서
재발송으로 서로 마무리가 되는데~~

구매자의 한마디가 때론 판매자에게 기쁨을 주고 그로 인해 즐거운 맘으로
고객에게 봉사를 할텐데~~~~

여러분은 이런 경우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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