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 성과 기준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메타, 구글, 네이버)

2025.06.23 13:56

사바

조회수 41

댓글 3

안녕하세요!

요즘 메타, 구글, 네이버에 광고를 동시에 집행하고 있는데,

플랫폼별로 성과 지표 해석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메타는 클릭수가 많아 거의 매일 일 예산을 다 소진하는 반면,

구글은 클릭 수가 낮아서 예산을 다 못 쓰는 경우가 많아요. (일 예산은 플랫폼 별로 다릅니다.)

그런데 이 상황에서 CTR, CPC만으로 성과를 판단해도 되는지 확신이 서질 않습니다.


전환 추적은 어려운 상황이라,

'전환률'이나 'CPA' 같은 지표는 활용할 수 없고요.


그래서 지금 고민 중인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1. CTR과 CPC만으로 광고 성과를 충분히 해석할 수 있을까?

2. 이럴 때 실무에서 어떤 기준으로 광고 성과를 평가하시는지 궁금해요!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계시면

어떻게 보고 계신지 의견 듣고 싶습니다🙏

광고네이버검색광고메타GA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