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관리 중에 2월부로 네이버 키워드 광고노출로직변경 건이 있어 공유하고자 글남깁니다~
갑자기 특정 키워드광고가 최상단이 아닌 하단에 노출되는 등 검색사용자 반응에 따라 일부 키워드의 광고 노출 위치가 변동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의 경우 2010년 6월 17일부터 검색사용자의 반응에 따라 일부 키워드는 파워링크를 3개만 노출하고 노출위치가 검색사용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었습니다.
2011년 1월 1일 클릭초이스 상품변화 오픈 이후,
사용자 반응에 대한 유효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되어 노출위치 변경을 잠정 중단하였으나,
1년간 사용자 반응 및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로직을 정교화 하여 2012년 2월 2일, 파워링크의 노출위치 변경이 다시 실시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검색서비스 품질 강화 정책에는 변경이 없으며, 통합검색 내 노출 위치는 실시간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에 의하면, 광고중인 키워드 중 상당부분이 파워링크에 노출되더라도 네이버 최상단에 올라오지 못합니다.(특히 정보성, 세부키워드..ㅡ,.ㅡ;;)
저도 벌써 광고중인 많은 키워드의 노출이 메인하단으로 떨어졌습니다..ㅎㅎ
특히 전반적인 광고포트폴리오에서 네이버 키워드 위주의 광고전략이라면 카페, 지식인, 블로그 등 다른 매체를 통한 검색엔진 최적화가 앞으로는 꼭 필요할 것같네요..
참고하여 다시 광고전략에 반영하세요~
더 궁금하신 사항은 쪽지나 댓글 환영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보내세요!!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