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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창업의 기본적인 판매운영 전략

2012.11.13 13:22

내가게

조회수 21,030

댓글 1

인터넷창업의 기본적인 판매 운영 전략
- 이벤트, 쿠폰발행, 적립금설정, 팝업창관리, 배송정책, 메일발송



장기적인 관점으로 인터넷창업에 필요한 기본 정책을 수립해야합니다.
세심한 판매운영전략은 성공하는 인터넷창업으로로 가는 첫걸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창업의 시작!
상점 운영방식, 운영자설정, 배송정책, 적립금 정책까지 꼼꼼히 설정하세요.
지금 설정하는 운영정책이 성공적인 인터넷창업의 기본이 됩니다. 



1. 이벤트 : 고객들의 만족도와 신뢰를 높임
이벤트는 쇼핑몰, 오픈마켓 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진행하는 마케팅수단입니다.
인터넷창업을 포함한 모든 업체에서 이벤트를 진행하실 때는 판매보다는 고객님들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고 쇼핑몰을 알리며 신뢰를 줄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해야합니다. 또한 한 번의 이벤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노력하는 모습으로 신뢰를 주어야합니다.

고객님들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이벤트를 하지 않는 곳 보다 이벤트를 주기적을 진행하는 곳에 당연히 눈길이 더 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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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이미지호스팅업체 내가게에서는 매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11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벤트기간 동안 기존의 이미지호스팅가격에서 11%추가 할인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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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 기획
1) 어떻게 하면 고객님들이 원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을지를 가장 먼저 생각해야한다.
2) 동종업계의 이벤트를 벤치마킹하여 이벤트 형식을 파악한다.
3) 매 월에 있는 행사나 기념일을 파악한 후 그와 연관된 이벤트를 진행한다.
4) 이벤트는 아이디어가 생명이다! 색다른 이벤트를 위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문화나 소비심리를 파악한다.

소비를 자극하는 이벤트기획 행사 사례 보러가기>>



2. 쿠폰발행 : 대표적인 마케팅수단
다양한 종류의 쿠폰을 발행하면 소비자들의 구매동기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또 발행된 쿠폰들의 사용 결과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폰발행을 훌륭한 판매운영 도구로 활용하세요.


         다양한 쿠폰발행 종류
: 마케팅 상황에 맞게 다양한 종류의 쿠폰을 발행할 수 있는 기능 확인
1) 즉시발급하는 쿠폰
2)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 하는 쿠폰
3) 회원가입 시 제공하는 쿠폰
4) 상품 구매시 제공하는 쿠폰 


          다양한 쿠폰 사용 조건 설정
: 소비자에게 더 많은 혜택과, 운영자에게 더 높은 매출효과를 위한 세부 설정
1) 쿠폰 사용기간에 따른 설정
2) 결제 금액을 설정해 차별 발행
3) 결제수단을 구분해 쿠폰발행
4) 쿠폰 적용 대상 상품을 선정해 발행  



3. 적립금 설정 : 쇼핑몰회원에게 드리는 혜택
인터넷창업에서 첫구매를 유도하거나 재구매로 연결하기에 적합한 적립금을 설정해보세요.
적립금 단위에서부터 추천인까지 원하는 기능을 설정하면 단골고객 확보는 물론이고 구매를 유도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적립금 설정은?
1) 적립금 사용기간 설정으로 주문취소 후에 적립금을 환급하는 절차를 최소화 할 수 있어야한다.
2) 회원가입을 유도할 수 있는 회원가입 적립금 설정을 통해 구매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3) 최소 적립금 적용으로 설정한 금액 이상일 경우에만 적립금을 사용하도록 제한한다.
4) 1회 최대 적립금 사용한도를 제한하는 기능을 통해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
5) 추천인 제도를 적용하여 입소문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한다.   



4. 팝업창 관리 : 쇼핑몰 첫화면에서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
쇼핑몰의 주목도가 가장 높은 첫화면에서 진행중인 이벤트나 중요한 공지사항을 팝업창으로 전달하세요.  빨리 전달해야 하거나 중요한 내용은 많은 방문자들이 확인할 수 있는 쇼핑몰 첫 화면의 팝업창을 활용하세요.


          다양한 쇼핑몰팝업창 활용 방법
1)진행중인 이벤트
2)신상품 입고 등 진행 중인 기획전
3)중요한 내용의 공지사항



5. 배송비와 배송정책 설정 : 배송정책 설정으로 비용 절감
전자상거래의 기본인 배송정책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많을수록 소비자에게는 최적화된 혜택을 줄 수 있고 운영자에게는 원가 절감의 효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배송정책을 통해 쇼핑몰을 차별화 하세요.


          배송비를 이벤트에 활용
상품마다 개별 배송비를 설정해 무료배송 상품과 유료배송 상품을 구분해 구매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공급하고 두 개 이상의 상품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진행해보세요.



6. 자동메일 발송 : 고객관리의 기본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도구인 메일을 설정해보세요.
쇼핑몰에서 일어나는 상황에 따라 메일을 발송해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재방문하고 싶은 열의가 생길 수 있게 꼼꼼하게 체크하세요. 


          회원과 관련된 자동메일 종류
신규가입시 발송되는 메일
회원 인증시 발송되는 확인 메일
아이디/비밀번호 안내시 발송되는 메일 등 


          주문과 관련된 자동메일 종류 
주문시 발송되는 메일
결제 확인 시 발송되는 메일
배송완료 시 발송되는 메일
취소/반품/교환 요청시 발송되는 메일 등  

 

인터넷창업시 주문은 빠르게 처리하고 배송에 따른 여러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꼼꼼히 체크하고 준비하세요. 또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면 고객에게 신뢰감을 쌓아 고객의 재방문율이 높아질 것입니다.

쿠폰발행, 적립금설정, 팝업창관리, 배송비와 배송정책, 자동메일발송 등 인터넷창업의 기본적인 판매운영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창업의 완성을 위한 꼼꼼한 사전 준비가 여러분의 인터넷창업 성공의 지름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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