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스타 업데이트로 인한 인기게시물 없어지는 현상에 대한 생각

2024.04.03 15:09

먼파워

조회수 425

댓글 3

안녕하세요 모실행사에서 활동중인 마케터 입니다.


인스타그램 쪽으로 광고를 진행하시는 대행사 대표님들을 포함한 마케터분들께서 아마 최근 인스타그램 로직 변화로 인해 많이 답답해하실거같아서 제가 아는 선에서 내용들을 정리해서 공유드리고자 글을 쓰게 됐습니다 ㅎㅎ


- 현재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삭제 이슈

3월 중순~말쯤 부터 활동량이 많은 계정(?)들을 기준으로 인기게시물 확인시 추천탭으로 넘어가는 현상이 발견 됐습니다. (인기게시물을 볼 수 없음)


-인기게시물이 완전히 삭제가 된것인가?

그렇다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추천탭 또한 모종의 로직으로 추천탭 내에 계정만 보이는 계정이 있는가하면 게시물이 보이는 계정이 있는듯이 각 계정별로 랜덤하게 결과값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기게시물이 다시 부활할 가능성도 큽니다.


- 인기게시물 노출은 의미가 없어졌는가?

이것 또한 애매합니다. 확실한건 현재에 인기게시물 노출은 제 기준에선 무의미하다고 판단됩니다. 날이 지날수록 기존에 인기게시물이 보였던 계정들 또한 점차 없어지고 있는 추세인것은 확실합니다만 디바이스/인스타 버전에 따라서는 아직까지도 인기게시물이 보이는 것은 확실합니다.


- 어떻게 대처해야하는가?

실행사 분들께서는 늘 그렇듯 해답을 찾고 변화한 로직에 맞춰 노출을 시키시겠지만..ㅎ 가장 답답해하실 대행사분들께 한말씀을 드리자면은 변화한 추천탭 로직을 파악해서 노출시키는 실행사와 확실하게 컨택을 하시는것이 제일 베스트라고 판단됩니다ㅎㅎ 현상황에 인기게시물을 진행하는것은 가급적 지양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을 담아 또다른 생각과 방법이 있으신 분들께 조언을 받고자/드리고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생각보다 인스타그램에 관련된 이야기는 많이 올라오지 않아서 이렇게라도 정보 공유 드립니다 ㅎㅎ)

인스타그램인기게시물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