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픈마켓 제휴관련 아랫글에 추가

2014.10.16 12:47

전옥철

조회수 10,919

댓글 0

이전 제휴관련 게시글  http://www.i-boss.co.kr/ab-1486505-14214&SCH_writer_id=yorizzang 

 

==============================================================

위의 게시글에 많은 분들의 조언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구상과는 조금 거리가 먼듯하여..아무래도 저의 게시글내용이 허접하여

정확한 설명을 못한듯하네요...

 

좀더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해야 정확한 조언이 가능할듯하여 다시 적어봅니다

 

저는 푸드나인이라는 무재고/판매대행 사업자를 모집/교육하는 사업을 진행하고있습니다

업무진행은

1> 무재고판매대행사업자는 푸드나인에서 제공하는 8000여 상품대장(상품명/이미지/상세설명등)을

     제공받아 오픈마켓에서 상품등록후 주문이 들어오면 푸드나인에 주문서를 전달

2> 푸드나인은 해당주문서에 따라 포장후 발송이 되면 배송정보(송장정보)를 판매자에게 전달

3> 판매자는 전달된 배송정보를 자신의 주문사이트에 등록후 배송완료를 한다

4> 포장배송중 파손등 모든 손실은 푸드나인에서 처리한다

5> 고객과의 각종 CS는 푸드나인에 전달되면 푸드나인에서 해당 CS에 응답하여 판매자는

     이 응답게시글을 자신의 상품 CS에 처리한다

 

   현재 위와 같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1년여 기간이 지난 상황에서 판매자 개인별

   평균매출이 100% 성장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이 시점에서 푸드나인의 성장을 위한 전략이 2가지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1> 푸드나인 제공 상품의 확대

2> 판매대행사업자의 확대

 

1항은 현재 국내최대 물류조직(2014년 9개전국물류센터  매출 1조돌파예정)과 독점계약에 의하여

아직 작업되지 않은 각 지역 물류조직이 보유한 40,000 여 추가상품을 작업을 하는 것이고

 

2항은...... 자체 까페(http://cafe.naver.com/foodnine)을 통해서 꾸준히 모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 판매자들이 신규사업자인 교육과 지원이 많이 필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하여 다양한 접근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판매자이외에 기존 판매자(현재 오픈마켓 파워셀러)와의 연계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식품판매자뿐 아니라 타른 상품 판매자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즉 식품이외 판매자중 파워셀러들은 판매 ID를 오픈마켓에서 공식적으로 추가 지원합니다

이들에게 사용하지 않은 판매 ID를 이용하여 푸드나인의 상품을 등록하도록 해볼 생각입니다

 

파워셀러란...블로그/까페/지식인등에서 최적화되어 게시한 컨텐츠가 검색노출이 쉽게 되어있듯이

   파워셀러란 각 오픈마켓에서 상품등록시 검색노출이 쉽게 될수 있는 판매자입니다

   보통 1등급 파워셀러는 월평균 1000만원의 매출판매자입니다

 

이들 파워셀러와 푸드나인이 결합한다면....

푸드나인은...........우수한 판매능력을 가지고 있는 판매조직을 만드는것으로 최적화 능력있는

    바이럴마케터와 제휴되는 효과를 낼수 있다는 생각이며 이것은 당연히 매출로 이어질것입니다

 

파워셀러는........ 기존 판매상품과 다른 상품을 다른 ID로 등록을 하므로해서 기존의 전문성을

   헤치지 않고..자신의 다른 영역(식품)에 상품을 등록하여 해당 영역의 방문자를 자신의 전문상품으로

   추가 유입이 가능할것이며...푸드나인 자체 상품의 매출에 의한 수익도 가져갈것이란 생각입니다

   물론 파워셀러는 새로운 ID로 상품을 등록하는 1회성 작업만 진행하고 나머지는 대부분 푸드나인에서

   처리하기에 추가 투자비용이나 인력 시간은 거의 없으며 무재고로 인해 위험부담이 전혀 없는 상황

    입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파워셀러들에게 접근하는 포인트를 어디에 둘것인가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즉 자신의 전문상품을 판매하는데 비록 무재고이지만 모르는 상품을 판매하여 얼마일지도 모르는

추가이익을 이야기하는 것보다는..차라리...

 

푸드나인의 상품을 등록하고 그 상품에 자신의 전문상품으로의 유입을 유도한다면...

푸드나인 상품과 무관하게 자신의 상품에 대한 노출의 기회가 되는것이란....부분으로 그들과

이야기를 해볼 생각입니다............  

과연 이부분이 그들의 호기심과 참여를 이끌어낼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참고로 파워셀러인 경우 상품등록후  3개월이내 광고없이 150~500/월 정도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즉 푸드나인의 상품등록을 수익의 관점에서 접근하는것과 노출또는 마케팅의 관점에서

접근하는것중에..어떤 것이 파워셀러에게 전환율(판매자약정)에 좋을지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만일...혹시 파워셀러라면..두가지중에 어떤부분에 더 관심이 땡기시나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옥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