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캠페인 성과 개선부터 계정 보안까지 꼭 알아야 할 실전 팁!
Meta에서 이야기 하는 광고 성과 개선과, 계정 운영에 대한 팁을 확인해 보세요!
1. 광고 성과 개선을 원한다면 광고 세트를 통합하세요!
같은 타겟을 대상으로 여러 광고 세트를 만들면, 내 광고끼리 경쟁하는 일이 생겨요. 이렇게 되면 입찰이 중복되고, 결국 총가지가 높은 하나의 광고만 노출되어 예산 낭비가 발생할 수 있어요. 머신러닝 학습이 더뎌질 수도 있고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슷한 타겟, 소재, 위치로 쪼개져 있는 광고 세트를 하나로 합쳐 구조를 단순화시키세요.
✔ 광고 관리자 > '계정 개요'에 표시되는 게재 추천 사항에 따라 조치하세요.
✔ '타겟' 메뉴 > 타겟 중복 표시 기능으로 중복 여부를 확인하세요.
✔ 자산 맞춤화 기능을 활용하면 노출 위치별로 소재를 다르게 보여줄 수 있어 광고 세트를 굳이 나누지 않아도 돼요.
✔ 소재별 광고 세트도 하나로 묶고, 광고 레벨에서 여러 소재를 넣어 운영하세요.
참고 링크 : 경매 중복 이해하기 / 중복된 타겟 정보
2. 계정 재사용은 절대 금지
Meta에서는 정책상 광고 계정을 한 광고주만을 위해서 사용해야 해요.
예전에 A회사를 위해 운영했던 계정을 오랜 시간이 지난 후 B회사(기존 광고주랑 관련이 없는 회사)를 위해 운영하는 것은 정책 위반으로 광고 계정이 비활성화 돼요.
정책 위반으로 비활성화된 계정이 일정 개수 이상 누적되면 해당 비즈니스 관리자에도 제한이 적용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셔야 해요.
참고 링크 : Meta 광고 규정 소개
3. 피싱 주의
최근 Meta를 사칭해 계정 비활성화 메시지를 보내고 비밀번호나 정보 입력을 유도하는 피싱이 늘고 있어요. Meta는 절대 이메일이나 채팅으로 비밀번호를 요구하지 않아요!
아래 항목을 꼭 확인하세요!
✔ 발신 도메인이 진짜 Meta인지 확인하세요.
✔ 철자를 살짝 바꾼 가짜 이메일에 주의하세요. (예 : metaa.com)
✔ IP 침해 등 광고 규정을 위반했다며, 링크 클릭을 유도하는 메시지는 대부분 피싱이에요.
✔ 의심스러울 경우 비즈니스 지원 홈에서 꼭 확인 먼저 하세요.
✔ 모든 직원의 2단계 인증 설정도 꼭 해두세요.
Meta에서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이메일 도메인
- facebookmail.com
- facebook.com(support.facebook.com 포함)
- instagram.com
- fb.com(business.fb.com, finance.fb.com )
- meta.com(account.meta.com 포함)
- metamail.com(global.metamail.com 포함)
- finance.fb.com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MetaKore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