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의 정의는 무엇일까요?

2014.06.09 20:47

지단

조회수 24,331

댓글 29

몇 년전, 모 회사의 면접을 보기위해 상경을 했는데 인사담당자가 그러더군요.

 

 

담당자: "마케팅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나: "음.. 매출이나 가치창출을 위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블라 블라...어쩌구 저쩌구 입니다"

 

담당자: "제가 일해보니까... 마케팅은 그냥 영업이에요"

 

나: "아...네.."

 

 

그땐 이해가 잘 안됐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한편으론 그럴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아직도 마케팅이란 단어를 정의하기엔 너무 포괄적이고 막연한 느낌이 우선시 되는 건 어쩔 수 없나봐요.

최근 마케팅 관련 서적을 보면서 좋은 내용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하는데... 

Marketing 알파벳을 이용하여 개념을 정의한 글귀 입니다.

 

M (Moving) : 항상 움직이는 것이 소비자의 마음


A (Attitude) : 그러한 소비자의 행동(취향, 구매, 충성도)을


R (Recognize) : 진정으로 인정하며 이해하고


K (Know) : 제대로 그 마음을 알아서


E (Effective) : 가장 효과적인 방법(아이디어, 수익률) 으로


Ting (Targeting) : 누군가를 정확히 타깃화하는 활동

 

 

어떤가요? 개인적으로 저는 매우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내용을 곱씹어보니 꽤나 고객지향적인 것 같구요.

만약 똑같은 이니셜로 마케터 입장에서 저런 글귀를 완성한다면 어떤 단어들이 나올까... 궁금해졌습니다.

이럴땐 역시 집단지성의 힘이 최고죠~^^

 

좋은 아이디어가 아니더라도 내가(마케터 입장) 생각하는 마케팅이란 어떤 게 있을까.... 단어 한개씩만 각자의 생각을

댓글로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서로가 생각하는 시각도 공유하고, 나름 재밌을 것 같은데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니마르다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