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동적이며 자극적인 노이즈 마케팅 형식으로
글을 작성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서 이슈를 끌어본 효과
아이보스에서 제 자신이 아닌 타 사람들이 블로그 url 을
홍보해준 결과 이곳에서 방문자 유입 트래픽은
그렇게 효과적이지 않다는 점..
예를 들어 이슈가 된 논란과 논쟁의 민감한 부분을
건드린 결과 아이보스 에서는 최대 조회수가 1천명 초반때이지만
실질적 블로그 유입수는 100명~ 200명 인것을 보았을때..
아이보스 게시판을 일개 방문 유입수 끌어들이는
수단으로 보았을때.. 10% 효과 밖에 안나오네요..
확실히 바이럴적인 수단으로서의 아이보스 게시판은
큰 효과를 못본다는 결론.. ^^ 즐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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