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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성고객 만들기에 대한 의견 구함

2006.01.22 17:01

퍼팩트

조회수 3,746

댓글 23

충성고객 만들기

노드스트롬 백화점의 고객들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신의가 있다.
그들은 노드스트롬이 없는 곳으로 이사를 해도 관계를 끊지 않는다.
델타항공 회장 제리 그린스타인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 (우리가 살던) 댈러스에는 (그 당시) 노드스트롬이 없었다.
그래서 나는 노드스트롬 매장이 있는 도시에 머무를 때만 쇼핑을 했다 "
- 에드워드 메이어(Edward Meyer), 다이렉트 마케팅 매거진에 실은 글

토니 오 레일리(Tony O Reilly) 하인즈 전 CEO는
"나는 하인즈 토마토 캐첩을 사려고 어떤 가게에 들어간 주부가 제품이 품절 되었을 때
다른 가게로 가서 우리 제품을 살 것인가? 아니면 그냥 그 가게에서 다른 회사의 캐쳡을
살 것인가 하는 것을 브랜드 로얄티 테스트 기준으로 삼았다" 고 말합니다.


위에 두 가지 이야기와 같이 자사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강한 충성을 이끌어 내는 것이 장기적 성공으로 가는 길임은 당연히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충성고객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걸까요 ?
우리 보스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_^

리플이 많은 i-boss 멋진.. 보스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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