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스트롬 백화점의 고객들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신의가 있다.
그들은 노드스트롬이 없는 곳으로 이사를 해도 관계를 끊지 않는다.
델타항공 회장 제리 그린스타인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 (우리가 살던) 댈러스에는 (그 당시) 노드스트롬이 없었다.
그래서 나는 노드스트롬 매장이 있는 도시에 머무를 때만 쇼핑을 했다 "
- 에드워드 메이어(Edward Meyer), 다이렉트 마케팅 매거진에 실은 글
토니 오 레일리(Tony O Reilly) 하인즈 전 CEO는
"나는 하인즈 토마토 캐첩을 사려고 어떤 가게에 들어간 주부가 제품이 품절 되었을 때
다른 가게로 가서 우리 제품을 살 것인가? 아니면 그냥 그 가게에서 다른 회사의 캐쳡을
살 것인가 하는 것을 브랜드 로얄티 테스트 기준으로 삼았다" 고 말합니다.
위에 두 가지 이야기와 같이 자사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강한 충성을 이끌어 내는 것이 장기적 성공으로 가는 길임은 당연히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충성고객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걸까요 ?
우리 보스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_^
리플이 많은 i-boss 멋진.. 보스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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